책갈피

아기길냥이 도와주세요

아기아기 |2017.05.18 16:27
조회 37,947 |추천 117
안녕하세요. 급한마음에 글을쓰게됬네요 고양이에 대해서 잘아시는분의 도움을 요청합니다.
아침에 회사에출근해보니 박스에 아기고양이 2마리가 어미랑 함께있더라구요근데 그자리를 치워야일이 가능해서 할수없이 아기고양이를 꺼내서 밖으로 옮겼어요원래있던 박스에 담요를 깔아주고 살짝 그늘진곳에 옮겨놓았는데그다음부터 어미고양이가 주위만 어슬렁 거릴뿐 아기고양이한테 젖먹이러 오지를않아요(아침부터 지금까지 굶고있는 상태예요...ㅠ)
아무래도 아기고양이를보고 사람들이 신기해서 자꾸 왔다갔다하고회사에 같이 출퇴근하는 강아지가있는데 그 강아지를보고 더 안오는것같아요.
간혹 사람손을타면 어미가 새끼고양이를 버리고가는경우가있다고하던데...그럴까바 너무 걱정이예요..두마리 다 집으로 데려갈수는있는데 오래는 돌볼수없어요출근하면 집엔 아무도없고 집에가면 밤8시는 넘어야하는데 그렇게 오랜시간 방치해도 되는지 너무걱정이구요..출퇴근하는 강아지가 저희집에있는 강아지인데 혹시 해코지라도할까바 걱정이구요..
사진올릴껀데요..혹시 어미가 버리고갈경우를 대비해서 알아두려구요나이는 얼마나되보이나요? 전 잘모르겠어서..먹이는 어떤걸 먹여야하나요? 어린고양이도 모래만 깔아주면 배변이 가능한가요?오랜시간 집안에 혼자두어도 괜찮은가요?

 

 

117
2
베플6묘랑동거중|2017.05.19 16:23
사람들 왔다갔다하는곳에 두지 마시고 구석지더라도 사람 없는 곳에 가져다 두세요. 어미가 주위를 돌아다닌다니 지금 속이타 죽을 지경인거에요. 계속 기회만 노리고 있는데 여의치 않으면 포기할거에요. 사람이 아기고양이 돌보는거 쉽지않아요 더구나 초보인데다 직장인이시면 매시간 마다 우유 못먹이시잖아요. 지금 나이 없어요 태어난지 한달은 넘은거고 두달은 안돼보이네요. 그리고 사람손 타더라도 목욕시키거나 하지 않으면 괜찮아요. 어미 고양이 젖냄새가 없어지지 않았으면 자기 새끼인거 알아요. 사람들 못가게 하시고 혹시라도 한마리씩 옮기는건데 한마리 데려가고 한참 있어도 안온다고 덜컥 나머지 한마리 집에 데려 가거나 하지 마시구요. 내일 아침까지는 그냥 나두세요.
베플ㅎㅎ|2017.05.19 13:43
아기냥이 주변에 사람이 들락날락하면 당연히 어머고양이가 다가오지 않습니다. 어미가 보고 있을때 사람들이 안다니는 구석에서 옮겨 놓으세요~ 그럼 어미고양이가 물어서 다른데로 옮길거에요~ 그리고 혹시 어미고양이에거 버림받았을때는 이가 안난 고양이라면 초유를 사서 먹이시고 사진상으로 좀 더 자란 아이 같은데 분유사서 먹이면 될것 같네요~ 분유도 넘 저렴한거먹이면 탈나요...배변은 분유 먹이시고 물티슈 같은 부드러운걸로 항문을 문질러 주셔서 배변유도 하셔야되요..
베플ㅇㅇ2묘집사|2017.05.20 11:51
베플님이 정말 정답 얘기 하셨네요 어미가 그래도 주변을 어슬렁 거리는거 보니 사람눈 안보일때 근처로 가는거 같네요. 이제 곧 어미가 둥지를 옮길때가 올거에요 어미가 한마리씩 데리고 이동하는데 절대 남은 한마리 안데리러 온다고 덜컥 데려가면 안되요. 하루정도 걸릴 수도 있어요. 그리고 아깽이들 배변을 가릴수는 있는데 똥이던 오줌이던 원래 어미가 핥아 줘야 나와요. 사람이 하려면 배변시간 맞춰서 툭툭 건드려 줘야 배변합니다. 그러니 글쓰신 분은 장시간 나가 계시고 하기때매 힘들어요. 분유 주는거 부터 배변시키는거 까지 힘듦 상태에요. 18시간은 붙어 계실수 있으면 가능합니다. 그래도 마음씨가 이쁘시네요. 그리고 길냥이 치고 애들이 참 이뿌게 생겼네요. 무늬도 이쁘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