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갈피

누가 더 이상한지 봐주세요.(남친과싸움)

ㅇㅇ |2017.12.07 01:24
조회 2,938 |추천 22
결혼생각중인 남친이 있어요.

참고로 저희는 둘다 지방출신(저: 충청도, 남친: 부산)이고, 직장은 서울이에요.


간략하게 설명드리면
저희집부모님: 생일이 1주일차이임
한마디로 아빠가 1월1일이라면 엄마는 1월7일임

저희 집은 저희가 대학교 다닌다고 서울로 상경하면서 두분 생일을 합치셨음.

남친부모님: 아버님은 크리스마스이브(얘기하다가 알게 된 사실임), 한분은 평일.

어쩌다가 얘기하다가 가족 생일에 대해서 얘기가 나오게 됐어요. 여기부터 대화체로 쓸께요.

저: 우리가 둘다 본가가 지방이니까, 생신을 하게 되면 주말에 뵙는쪽으로 하자. 우리집은 1주일 차이라서 예전부터 합쳐서 한다. 괜찮지?

남친: 좋아. 근데 우리 아빠 생신은 크리스마스이브니까 주말에 하지 말고 어차피 그 다음날이 크리스마스니까 24일에 출발해서 생신챙겨드리자.

여기서 이 남친놈이 저랑 연애할 때 한번이라도 크리스마스때가 되어서 울 아빠 생일이다라는 말을 했으면 그나마 살짝 이해라도 할텐데 지금까지 한번도 그런 말이 없었거든요.

저: 너 지금까지(연애 3년했음) 크리스마스이브가 아빠 생일이라고 한적없고 나랑 맨날 놀았잖아. 그냥 그 전 주에 가는건 어때?

남친: 그러니까 그건 우리가 연애때는 그런거고 결혼까지 하면 가능한 당일날 생신챙겨드리는게 맞지.

저: 아니. 가능하면 생신 챙겨드리는게 맞긴 한데 그럼 우린 결혼하면 매년 24일날 내려가서 25일에 생신챙겨드리고 오는거야? 가끔은 그 전 주에 가는건 안돼?

남친: 그러니까 그런건 연애때나 그렇게 하는거고 결혼하면 가능한한 당일날 챙기는게 맞는거야.

저: 아니. 약간의 타협도 안되는거야? 무조건 매년 크리스마스때마다 부산에 가야하는거야? 그건 좀 아닌거 같은데 다시 생각해봐. 그렇다고 난 니가 생신 전 주에라도 본가 내려가는걸 못 본거 같은데? 넌 아빠 생일하러 언제가냐? 생각해보니까 니가 니 부모님 생신이라고 내려가는걸 못 본거같다?

남친: 그러니까 결혼하면 제대로 챙겨드릴라고하는거라고!

저: 우리 뭔가 다시 좀 생각해봐야하는거같아. 물론 내가 결혼하면 매년 크리스마스이브와 크리스마스를 시댁에서 보내야 한다는게 좀 억울한것도 있긴 한데, 억울한거보다 니가 좀 이상한거같다?

남친: 괜히 뒤집어씌우려고하지마. 넌 그냥 크리스마스를 못 노는게 억울한거잖아.
내가 더 실망이다.

이러고 싸우고 헤어졌는데요.

물론 저도 매년 크리스마스와 크리스마스이브를 시댁에서 보내야한다는거 억울한거 맞긴한데요. 어쨌든 결혼을 한다면 한 해 걸러서 당일날 챙기는건 할 수 있겠는데, 매년 하는건 싫거든요.

그리고 남친놈이 원래 챙겼으면 모르겠는데 완전 꽁꽁 숨겨놨다가 지금에야 오픈하는데 이자식도 좀 이상한 놈 아닌가요? 보통 그런 스페셜데이가 가족중에 생일이면 은연중에라도 얘기하게 되지 않나요?
22
0
베플고구마답정너|2017.12.07 06:35
밑에 초반 댓글 3개는 난독증인가..여자가 크리스마스는 우리만의 시간을 갖어야 하는데 왜 생신챙기러 가냐가 아니자나 이 머저리들아..크리스마스고 나발이고 중요한것은 남자놈이 평소에 안하던 효자짓을 지금 하려고 하는거잖아. 여자를 만나기전부터 지가 꼬박 생신 챙겨드렸거나 아님 여자와 연애중일때 미리 그날 아버지 생사이다 라고 알고만 있었다면 이런 상황까진 안왔겠지. 밑에 댓글 3명이나 주인공 남친이나 똑깥네..
베플ㅇㅇ|2017.12.07 10:02
ㅋㅋㅋㅋㅋ진짜웃기네 연애때는 그 전주에도 안내려갔으면서 결혼했으니 효도하고싶은맘이 샘솟나보네요 뭔 논리도 안맞고 결혼하면 챙긴다고 큰소리치고 실망했다네ㅉㅉ
베플|2017.12.07 04:08
결혼하면 안하던 효도를하겠다 말함 그게 말발이 먹힐거라생각하나.. 너도 하기싫어 안하던걸 웃기고 앉았다.. 글구 생신 챙기는걸 뒤로하는건 또 무슨경우없는짓이야.. 24일이평일이면 그 전 주말에 내려가서 챙겨드리고 주말이믄 당일 내려가서 챙겨드리고 올라오든가 25일 다른 스케쥴을 반드시 잡으세요 부산아니 먼 곳으로.. 자차 운전하셔야합니다. 지가 똥줄터지게 힘들어봐야 한번이라도 타협을하지..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