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갈피

이게 블루베리 베이글인가요?

누나 |2018.02.10 20:26
조회 115,318 |추천 181
안녕하세여
베이킹에 관심좀 있는 24살 여 젊은이입니다

제목 그대로 한 E 프랜차이즈 카페에서
블루베이글2개+플레인베이글1개+크림치즈3개 주문을 했어요
(---자세한 설명을 끄적이자면,,
어제도 블루베리베이글을 먹으러 갔었지만 40대로 보이는 이모님께서 요즘 블루베리베이글이 잘 안나가서 안들여놓고 있어서 없다고 하시는 바람에 그냥 플레인으로 포장해왔죠.
그래서 오늘은 그냥 플레인이라도 먹자 하는 마음에 갔더니 학생같아보이는 알바생분이 남1여1 있더라구요.
간단한 대화문으로 보여드릴께요! (필자 : 저 / 알바생 : 알)

저 : 혹시 블루베리 베이글 있어요?
알 : 네.
저 : 어제 없다고 하셨는데 오늘은 있어요?! 0-0?
알 : ㄴ..네.. (이런 제 반응에 뭐지..? 하는 표정으로 무표정으로 대답하셨음)
저 : (민망해서) 네 그럼 블루베리 베이글2개 플레인1개 크림치즈 3개요!
---------------------------------------------------
이렇게 주문하고 10분쯤 기다리고 포장해서 집에 와서 가족이랑 먹으려고 열어보니
음,,,, 플레인베이글3개와 블루베리필링 한 컵, 크림치즈3개가 들어있더라구요


제가 태어나서 지금까지 본것 중 처음보는 블루베리 베이글 이였어요.

보면 아시다시피, 해당 프렌차이즈 메뉴에 버젓이 게시되어있는 이미지와는 전혀 달라요.


--
원래 제가 음식에 머리카락이 나와도 그럴수도 있지 하고 난리치려는 사람 말리고 그냥 먹는 편이거든요.

근데. 아무리 생각해도 이건 뭐하자는 장사지?싶어 해당매장에 전화를 걸어 정중히 여쭤봤어요
저 : 좀 전에 블루베리 베이글 주문해서 포장해갔는데요.
플레인베이글에 블루베리 필링이 따로 왔는데 이게
맞게 온건가요?
알 : 네.
저 : 아 원래 블루베이글이 이렇게 나온다구요?
다른 매장들은 이렇게 안나오고 아예 블루베리 베이글. 이 나오던대요?
알 : 네. 저희 매장은 이렇게 블루베리 시럽을 따로 드려요.
저 : 아~ 네 알겠습니다^^ㅂㄷㅂㄷ
------
어제 계신 분은 블베리가 잘 팔리지않아 없다고 하셨는데,오늘의 알바생은 원래 이렇게 나온다며 너무도 당당히 대답을 하시더군요.

물론 알바생을 탓하는건 아니에요.
점주의 오더를 받고 그에 따라 일을 하는 입장이니까요.
저렇게 파는 걸 당연하게 생각 하는게 화가 날 뿐이에요.
아님 잘 안팔려서 일반베이글과 필링과 같이 드릴 수도 있는데 괜찮으시겠어요? 라는 의사라도 물어봐야하는게 아닌가 싶어요.

해당 프랜차이즈의 본사의 베이커리 관련 제빵사 분들, 메뉴 개발자 분들에게 묻고싶네요.
이렇게 치열한 카페시장 경쟁에 본인들이 구상하고 개발하여 이름을 걸고 자신있게 내놓은 메뉴가 사진과 달리 이렇게 팔리고 있는거 아시나요?

제가 본사 베이커리 관련자라면, 적어도 제빵에 일가견 있는 사람이라 하며 본사에 근무하시는 분이라면.
일반 플레인 베이글에 블루베리 필링을 주며 블루베리베이글이라 정의하는게 베이커 자존심의 스크래치라 할 수 있을것같네요

이건 블루베리 베이글이 아니라. 블루베리 크림치즈 베이글이라 할 수 있겠네요
-------
예를 들어.
르노 삼성 SM5 모델에 벤츠 엠블럼만 갖다붙여놓고 벤츠E클래스라고 하면 벤츠가 되나요?

빵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묻고싶어요
이런걸 블루베리베이글이라고 알고 있으신 분 있으세요?
있으시면,, 저희동네 오세요,, 사드릴께요ㅋㅋ






181
16
베플ㄴㄴ|2018.02.13 17:04
제가 볼땐 사장이 블루베리 팔고싶은데 잘안팔리면 버리니까 플레인을 사용하면서 음료제조할때 쓰는 블루베리 베이스랑 해서 카페 어짜피 있는 재료들로 다 맞춰서 다양하게 팔고 싶은 마음인듯해요 ㅋㅋㅋ 뭐 더 맛나보이긴 하는데^^ 저 블루베리필링이 싸구려 설탕맛나고 달기만 하면 좀 별로일듯 하네요!!
베플ㅡㅡ|2018.02.11 17:58
어디서 약을 팔아 ㅡㅡ 블루베리 베이글이라고 따로 나오는데 저렇게 팔 리가 없죠. 저도 카페 운영자입니다
베플어이없음|2018.02.13 16:53
저게더맛있어보인당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