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갈피

(현재상황)새언니 인스타 보고 기분 나쁜데 저 시짜짓 하는건가요?

인생의낭비 |2019.07.14 18:56
조회 546,260 |추천 3,917
저 인스타그램 최근 2년 정도는 안하다가 이번에 모 쇼핑몰 사태에 대한 정보 얻으려고 새로 가계정처럼 만들어서 쇼핑몰 정보 올라오는 피드만 구경 했었어요. 근데 인스타 하다보니 여기저기 모르는 피드도 들어가보게 되고, 그러다 제 친구 피드 들어가서 팔로우 하고 그러면서 사실상 제 진짜 계정처럼 쓰고 있었는데 어제 새언니도 생각이 나서 새언니 피드에도 들어갔는데 일단 조카 사진이 절반이었고 일상 사진도 많아서 몇개 봤는데 보다보나 저희 집 돌려까는 글이 몇개 있더라고요.

그 중 제일 먼저 본게 이거였어요.


화장품은 사람마다 피부에 안맞을 수는 있죠, 저희 아빠가 먼저 물어보고 선물해주면 더 좋았을텐데 아빠는 깜짝 선물 해주고 싶다고 백화점 가서 30대 여자 선물 줄꺼라고 하고 추천 받아서 사준거고, 마음에 안들면 교환하라고 영수증까지 넣어서 선물해줬어요. 제가 저 선물 고를때 같이 갔었기 때문에 정확히 기억해요.




이건 제 졸업식날 쓴 피드에요. 새언니한테 와달라고 한적도 없어요. 근데 오셔서 제 학사모에 가운까지 입고 사진찍고 제일 신나셨더라구요. 혹시나 제가 부른거라고 오해하실까봐요. 취업 이야기는, 저 괜찮은 대학 공대 나왔고 여기서 취업을 못하는 사람은 없어요. 눈이 너무 높아서 안하는 경우는 있겠죠. 저는 공부 더 하고 싶어서 취업 준비 안한거구요. 근데 혼자 저를 돌려까셨네요.



전업주부 며느리 먹고싶은 반찬까지 저희 엄마가 챙겨줘야 할 이유 있나요?



할아버지 고위공직자였기 때문에 해외여행 자유화 이전부터 부부동반으로 해외 자주 나가셨어요. 시계 할머니가 스위스에서 산거 저희 엄마 결혼할때 주셨고, 엄마도 몇번 쓰다가 며느리 물려줄거라고 금고에 보관해놓으시다가 작년에 해당 시계 브랜드 공식 수리점가서 세척하고 안에 연료(?) 다 채워서 깔끔한 상태로 준거에요. 근데 순식간에 저희 엄마 허풍떠는 사람 만들어버리네요. 간장 얘기는 새언니 친구 얘기같은데 간장 30년된거면 좋은거 아닌가요? 요리를 안해서 모르시나 봅니다.



엄마 환갑잔치 크게 한건 맞아요. 근데 새언니 돈 한푼도 안들어갔다는거. 외삼촌들이랑 이모들이 해준거에요. 칠순에도 전업주부인 새언니 돈으로 잔치할 일은 없는데 왜 비꼬시는걸까요?



피드가 너무 많아서 다 못봤어요. 저정도로도 충분히 화가 나서요.

피드 몰래 본거라면 몰래 본거겠지만 새언니 계정이 공개 계정이라서 쉽게 볼 수 있었어요. 제가 저 피드 보고 기분 나쁜게 저도 어쩔 수 없는 시누이라서 그런걸까요?



(현재상황) 고구마입니다 ㅜ
원래 금방 지울 생각으로 쓴 글인데 짧은 시간에 너무 많이 보시고 댓글도 많이 적어주셔서 지우는건 댓글로 의견 주신 분들 무시하는 행동 같아서 현재 상황 공유할게요.

어제 밤 10시 넘어서까지 새언니 피드 전체 다 보고 저희 집 돌려까는 피드 캡쳐 다 떴고 오빠한테 캡쳐 뜬 내용 전부 다 보내줬어요. 사진 첨부한 내용대로 카톡 주고 받고 아까 오빠한테 카톡왔는데 저더러 해킹했냐길래 짜증나서 답 안하니까 전화가 왔고 그것도 안받았어요. 해킹은 개뿔 해킹 안했어요. 해킹을 왜 해요 제가. 그 사이에 새언니 인스타 다시 들어가보니 저 차단먹였네요. 제가 어제 피드 보다가 실수로 하트 누를까봐 새로 계정 파서 아기들 사진 많이 올리는 인스타들 100개 가까이 팔로우 해놓고 새언니꺼도 팔로잉 하고 보고 있었거든요. 혹시라도 제 글 보고 중간에 비공 돌릴까봐. 근데 차단 당했고 제 본계정으로 들어가도 새언니 안보여요. 전 진짜 제 모든걸 다 걸고 새언니 계정 해킹한거 아니고 새언니가 공개 계정으로 하고 있던 인스타그램 구경하다가 발견한거에요. 오빠는 새언니 거짓말에 넘어간것 같아서 제가 직접 문제 해결할게요. 다들 조언 감사합니다. 조만간 속 시원한 후기 들고 찾아오겠습니다.





3,917
36
베플ㅇㅇ|2019.07.14 19:14
새언니가 인성 더럽네요.가족 단톡방 만들어 저거 그대로 올리세요.
베플ㅇㅇ|2019.07.14 19:03
엄마아빠오빠한테 말하세요 님이 시짜질 하는게 아니라 님 올케가 며느리 갑질하는거에요
베플ㅇㅇ|2019.07.14 19:18
글쓴이 집안은 좋은 것 같은데 (할아버지 고위직, 글쓴이도 공부 성실히 공대에 대학원) 집안에 미친년을 하나 들이셨네요. 남편 불쌍ㅠㅠ
찬반|2019.07.15 08:16 전체보기
주작임 ; 어제 저녁에 올린글인데 계정비공개를 아무리 빨리 했어도 구글에 치면 나오는데 검색해도 안 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