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갈피

남사친의 전 여자친구

|2019.08.18 14:12
조회 27,218 |추천 27


안녕하세요 20대 중반 여자입니다.


친한 남사친의 전 여자친구 문제로 조언 듣고자 글을 씁니다.

저에겐 친한 남사친이 몇 있습니다. 사실 남사친들밖에 없습니다...ㅎ...


2년 반쯤 전에 남사친중 한명에게 여자친구가 생겼습니다.

저는 남사친들에게 여자친구가 생기면 먼저 연락을 하거나 단 둘이 만나는걸 피하는 성격입니다.


내 남자친구의 여우같은 여사친들을 너무 많이 봤거든요.

그렇게 둘이 만난지 한달 쯤 지나서 저에게 소개시켜준다며 3명이서 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남사친의 여자친구와 너무 잘 맞는겁니다.

남사친커플은 둘 다 차가 없는 상황이라 장거리여행은 차가 있는 저까지 껴서 3명이서 가는 일도 생겼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흐르고 저는 남사친의 여자친구와 친해져 있었습니다.

남사친보다 자주 만날정도로요.

그런데 어느날 둘이 쌍방의 잘못으로 헤어지게 되었습니다.

남사친과 그의 여자친구는 서로를 미워하는 사이가 되버린거죠.

그런데 제가 중간에 껴있습니다.

남사친의 전 여자친구와 3년을 가까히 봐왔고 일주일에 적어도 한번은 만나는 사이가 되어버렸으니까요.

전 여자친구는 저와 남사친 둘이 원래 친구였고, 본인이 사이 갈라놓을 생각 없으니 만나라는 입장입니다.

남사친은 본인을 통해 알게 되었고 본인과 끝난 관계이니 연락도 만나지도 말아라, 저와 전 여자친구가 만날거면 본인과 연락하지 말라는 입장입니다.

참 유치하다고 생각되지만 중학교때부터 친구였던 사이라 끊어내기도 애매한 상황이네요.

조언부탁드릴게요.
27
7
베플1234|2019.08.19 13:56
굉장히 쉬움.. 반대로 생각해보세여. 글쓴님이 안좋게 남친이랑 헤어졌는데, 헤어진 이유가 뭔지도 알면서 님 남사친이 계속 전남친이랑 연락하고 있다고 생각해보세요 기분이 어떤지 뭐 글쓴님이 난 내 전남친과 내 친구들이 연락하고 지내도 상관없다! 하시면 그렇게 하시구요
베플ㅎㅎ|2019.08.19 15:30
잘 맞는 동성친구 만들기 어려웠나본데 저는 여자친구랑 연락하는거 추천할게요... 님도 써놨듯이 남사친들은 여친생기면 연락도 잘 못하고... 결혼하면 단체로 보는거 외에는 연 끊다시피 해야됨. 3년이나 봤다면 굉장히 잘 맞는 거잖아요? 아까워요 그런 친구
베플ㅇㅇ|2019.08.19 15:36
저는 좀 다른경우이긴 한데 지금은 헤어진 전남자친구의 베프 여자친구와 친해져서 마음맞아 지금까지 5년넘게 계속 자주는 아니더라도 만나서 밥도먹고 술도먹고 카페도가고 여행도 가고 통화도 자주하고 진짜 원래 친했던 내 친구처럼 아주 잘 지내고있어요 ! 때로는 중학교 고등학교 오래된 친구보다 성인되서 만난 다른친구의 친구도 나와 마음만 잘맞는다면 누구보다도 친한친구가 될수있다고 생각해요, 남사친이든 그의 전여친이든 쓰니한테 더 편안하고 잘맞는 친구가 누군지 생각해봐요, 남사친은 어쨌든 여친생기면 안볼사이아닌가요? 그 남사친이 또 다른여친이 생긴다면 연락도 안하고 만나지도 않을거면서(당연히 그래야하지만) 남사친이 여친없는 사이에만 반짝 연락하고 만날거라면 좋은인연인 사람을 굳이 놓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찬반ㅇㅇ|2019.08.19 14:05 전체보기
3년 동안 일주일에 한 번 봤다고 그쪽에서 너를 뭐 얼마나 대단한 절친으로 생각할 줄 아니? 지금 당장에도, 본인이 사이 갈라놓을 생각 없으니 남사친 만나라는 입장이라며? 그쪽에서는 전남친과 더불어 너 역시 정리해야 할 관계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뭘 혼자 애달아서 비련의 여주인공 놀이하고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