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방지에는 채소·과일주스 효과 YTN 2006-09-01 채소와 과일주스가 치매 방지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밴더빌트 대학 다이 치 박사는 '의학 저널'에서 천 8백 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매주 3번이상 채소나 과일주스를 마시는 사람이 1주일에 1번 이하로 마시는 사람보다 치매에 걸릴 위험이 평균 76%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또 채소나 과일주스를 일주일에 2번만 마셔도 치매위험이 16%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습니다. 다이 박사는 채소와 과일주스에 들어있는 항산화물질 폴리페놀이 체내의 유해산소인 활성산소의 활동을 무력화시켜 치매 증상인 베타-아밀로이드 단백질 축적을 차단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다이박사는 폴리페놀이 과일과 야채에 들어있는 비타민C, E,베타 카로틴 등 항산화 비타민보다 훨씬 강력한 신경보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덧붙였습니다.2
치매 방지에는 채소·과일주스 효과
YTN 2006-09-01
채소와 과일주스가 치매 방지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밴더빌트 대학 다이 치 박사는 '의학 저널'에서 천 8백 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매주 3번이상 채소나 과일주스를 마시는 사람이 1주일에 1번 이하로 마시는 사람보다 치매에 걸릴 위험이 평균 76%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또 채소나 과일주스를 일주일에 2번만 마셔도 치매위험이 16%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습니다.
다이 박사는 채소와 과일주스에 들어있는 항산화물질 폴리페놀이 체내의 유해산소인 활성산소의 활동을 무력화시켜 치매 증상인 베타-아밀로이드 단백질 축적을 차단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다이박사는 폴리페놀이 과일과 야채에 들어있는 비타민C, E,베타 카로틴 등 항산화 비타민보다 훨씬 강력한 신경보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