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40 - 재범이 2pm 리더로 부적격하다고 생각합니다 (전원이말함) 23:40 - 김준수 : AAA활동으로 상받은거는 재범이가 있었기때문에 재범이한테 고맙다고 말함, 그러나 사생활 소식은 이후에는 더이상 그룹 리더로서 힘들다고 생각함. 24:40 - 쿤 : (뭐라 씨부렁 거리는지 모르겠음..) 자기가 팬미팅에서 재범드립한건 정말 재범이 멋있다고 생각해서 드립친거임. 26: - 찬성 : 질문 : 왜 시상식에서 재범 드립했어요? 답 : 도둑한테도 친한친구는 있다고함 (근데 뭔개소리하는지모르겠어요) 재범발언은 아직도 재범이가 친한형이니까 그렇게 말할수있었음. 앞으로도 재범발언(보고싶다, 좋은형이다) 할수있다고 생각한다고 씨부렁거림. 27:30(?) - 장우영(인듯?) : 핥빗 준비할때는 박재범 돌아온다는 마음으로 준비함. 1월 3일 전까지는 모든 방송을 하거나 모든 시상식에서 재범이만 생각..하면서 뭘했다는데 안들림. 재범이 돌아오면 우리 정말 최고가 될거라고 생각했다고 함. 그래서 땡스투고 뭐고 조금씩 힌트를 줬다고함 (팬들한테) 근데 1월 3일날 그 일을 알고나서부터 저희조차 재범이형이 미웠어요~~~~(미친놈 ㅋㅋ). 저희가 재범이 형 오게 길을 만들어놨는데(이새끼가 정정하면서 여러분들이 함께 길을 만들었다고 함 박재범을 위해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여러분들한테 성기나 미안했다고함. ㅋㅋㅋ1월 3일날 재범 사생활드립 들은 후 미칠것 같았어요(ㅋ. ㅋ 미친놈이 여기있네 우영아.) 어떤일인지에 대해서 재범일 존중하기 때문에 얘기할 수가 없데요 우영이가. 지금 웃고계신분들 어이없겠죠~ 근데 저희는 그런얘기들었을때 오죽했겠어요~~. 저희는 여러분들을 우리들의 힘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저욱 더 여러분들을 아꼈어요 저희는. 저는 이 상황도 안타까워요. 31:30 - 이준호인듯 : 저희는 재범이형이랑 5년정도 같이지냈어요. 그래서 더욱더 안타까워요. 여러분들이 저희를 보면서 비웃을지몰라도 저희는 그 단계를 넘어서 미칠것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재범이형이랑 함께하지 못한다는 것에 대해서. 하지만 어쩔수가없어요. 33:20 - 장우영 : 팬들한테 질문하고있음. (미친놈 ㅋ. 뭐라는지모르겠다 싸이 다이어리나찌끄려라.) 가슴이 아프다고함. 조카 한숨쉼. 하루를 투자하고 진지한 이야기를 한다고 생각하고 여기 옴. 이 자리가 값지다고 생각함. 저희는 안타까워요~. (시발 니 싸이다이어리나 찌끄려 개년아 ㅋ.) 처음에저희는 실력이 부족했음요. 아크로바틱, 노래실력 다 부족했음요. 멤버들이 있었기에 저는 2pm을 할수있었음요(안물안궁) 제가 부족했기 때문에 멤버들과 팬한테 죄송하고 고마웠음요. 사건이 있어도 대화로 풀려고 노력했어요. 그다음 안들려안들려....... 다시들린다. 저희는 용서할수있다고 할지몰라도 (재범이형믿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용서를 해줄수있지도 모르겠지만.. (이시발새끼자꾸뭔개소리를하는지) 그렇지만 저희가 그렇게 결정을 내린 이유는 세상에는 저희만 살아가는게 아니에요. 다른나라, 다른민족, 다른 국가, 생명체.. 저희만 생각할수가없어요(우영이 웅변대회나가라시발놈아) 다른사람의 시선을 생각하니까 더 미래를 보게되고 더 나중을 보게되고 지금은 정말 가슴이 아프지만. 나중에.. 미래에.. 과연... 우리가 택한길을 우리가 후회 하지 않을까 .. 많은 고민도 있었어요.. 정말로.. 이 선택이.. 지금의 팬 여러분들과... 저희들과.. 금이 간거같아요.. 저희는 재범이형과의 금도 원치않아요... 진심을 다해서...(시발놈아 그만 찌꺼려 너 때문에 간담회 4시간이나 된거같다) 조금만 노력하면 다시 .. 이 금이.. 우리가 하나가 될수있지 않을까요..... 사람이 살다보면 이런저런 일이 있으니까요.. 최선을 다해서 오늘 답할게요.. 감사합니다. 42:30 - 옥택연 : 쿠니보이가 재범이랑 어제 문자 했음요. 재범이도 지금 간담회가 있다는걸 알고있음요. 루머에 대해서는요. 말도안되는 루머 많아요. 예를들어 누가 적극적 찬성, 적극적 반대 이런 루머요.. (그다음에 뭐라 씨부렁거림) 어쩔수없이 저희들이 같은 결정을 내릴수밖에 없는 상황이었구요. 저희 앨범자체도 재범이가 돌아올거라는 기정사실화에 그러케 할빗을 1:59로 바꾼거임요. 여섯명이 잘되니까 재범이를 빼자 이런건 말도 안되는 내용이에요. 45:30 - 쿠니보이 : 재범이가 님들한테 영상같은거 찍어서 보여주고 싶다고 했음. 50:00 - (질문 : 엄마팬께서 재범이의 사회적.. 그... 문제에 대해서 말씀하셨음. 4년 .. 이렇게 함께한 멤버를 놔버렸는데.. 그 사생활이 .. 지금 인터넷에서 재범이가 쓰레기처럼 되어버렸다고 하심. 팬들이 투피엠을 버릴 상황이 되었다고 하심. 으ㅇㅣㅋ 눈물나요 ㅠㅠㅠ. 얼마나 큰 잘못을 했길래 ... 이건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씀하심..............) 답변 : (또장싸이년인듯) 저는 굉장히 가슴이 아퍼요. 하지만 끝까지 웃으려고 하고있어요. 현실은 너무나 가슴이아퍼요~ 그렇다고 저희가 울어버리면 ......... 책임감이 없어보인다고 생각해요. 끝까지 재범이 형을 지켜주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또 ㅋㅋㅋㅋ 뭔..소리를..하는건지..) 그 루머.. 글쎄요.. 저희 입에서 나올수 없을정도로.. 답변을 해드릴수 없을정도로.. 저희는 사회적인 문제라고 생각하고 있구요.. 이렇게 다들 소중한 시간을 내서 가슴아파하면서 답변하는 시간에..저희가 답변을 할수없을정도로.. 그렇습니다.. 마음과 마음. 믿음이라는거 그게 제일 중요한거죠. ... 이상황에서도 저희가 인간으로서 대답을 드릴수 없을정도로...! 문제가 된다고 생각하구요..... 저희 2pm은 ....@#$ 정말 끝까지 죽을때까지요.. 저희는 최선을 다해서........ 우리를 잊지 않을거구요. 나중에 결혼하고 아이를 낳아도 하나라는걸 잊지않을거요. 그렇기 때문에 재범이형을 버리지않았음. 지금 지켜주는거에요. 그러나 어쩔수없이... 사회적인............... 휴...입에 담을수없을정도의.. 상황이네요.. 죄송하구요... .... 저희가 죄송하다고 말씀드릴수있는것은.. 저희는 하나구요.. 저희는 마음속에서 안버렸음요.. 오해하지 말아요. 저희 일곱 아니 여러분들도 약속합시다 저희들끼리. 누가뭐라고해도 저희는 끝까지 지켜주는겁니다. 53:45 : 장싸이 : 인간이라면 어쩔수없네요. 네. 어쩔수없네요. 어쩔수없이~~그렇게 결정을 했어요. 많은 질문이 오갔지만 답은 단 하나에요. 어쩔수없이 그렇게 결정을 내렸구요. 그런 저희를 이해해달라고 부탁해드리지 않을게요. 저희는 그저 가슴이 너무나도 아퍼요. 정말 추운겨울에..추운겨울에 맞닥드린거 같거든요 빨개벗구요. 정말 힘들어요 진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뿜었다우영아) 57:00 : 장싸이 : 사회가... ... 용서못한다...는 대충 그런 드립............... (팬들 레알 수군수군.........) 재범이 처벌은 법원에서 하는거에요. 저는 어쩔수없이 그런 결정을 내린거에요 59:30 : 옥택연 : 저희는 아예 몰랐어요. 1월 3일날 알게 되었어요. 반복적인 실수가 있었구나 라고 1월 3일날 알게 되었어요.(이준호가 반복적인 실수 용서할수없다고 전에 말햇음)
73:30 : 장우영 : (미니홈피얘기) : 개인적인 홈피니까 개인적인 이야기를 하는 곳이 맞다고 생각하니까 숨김없이 이야기를 하고싶었음요. 팬이 싫어서 그런건아니고요.. 왜 그럴때잇잖아요. 아.. 왜러케 답답하지.. 그저 답답한 느낌이었습니다. 제가 열심히 보답하고 그렇게 살아가고 잇던 와중에 .. 사실 그게 말도안되는 루머였떤거 같아요. 그 루머들이 너무오가고 그랫으니까.. 답답함을 그러케 표현햇음요. 여러분들 질책을 하는게 아니라 여러분들 사이에서 오가는 이야기가 싫엇음요. 왜냐면 사실이 아니엇으니까요. 저희가 땀을 흘리고 열심히 노력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알앗으면 좋겟음요. : 황찬성 : 혼란 이라는거 오래전부터 썼음요. 개인적으로 제게 혼란이 와서 그렇게 썼던 거구요. 이 일과는 전혀 관계 없어요(신발 내가 찬성이 방명록에 걱정해ㅈㅝㅅ는데 에라이 시발!) 99:10 : 옥택연 : 근데 그 상품화되는거...재범이형꺼잖아요... 재범이형한테 허락받으셔야죠. 재범이 형한테 물어보셔야죠 (aom물건 파는거에 대해서 물어봤을때) 99:... : 이준호 : 저희도 궁금해요. 왜그렇게 행동하는지. (재범이가 사생활더러운데 당당하게 행동하는거에 대해서) 02:26:04 : khun : Q) do u know about jay's future plan? / A) 내가 통화를 했는데, 재범이는 지금 aom 친구들이랑 준비하는거에 중점을 두고 싶다고. 그리고, 가능하다면, tv 쇼 america's best dance crew 오디션 보고싶다고, 나는 사실 학교에 가라고 말했음 02:32:00 : 장십장생 : 개소리하고잇음 뭔소리하는지모르겟음 갑자기 자기가 하고싶은말 해도 되냐고 하면서 ㅋ_ㅋ 쉴드치고잇음. / 정말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그사람을 위해서 .. 그사람의 상처를 먼저 생각할거라고 생각해요... 저희는 항상.. 찬성이가 미니홈피에 적은것처럼 같이걸을려고햇어요.. 그치만 본질적으로 어쩔수없이.. ㅋ. 재범이형도 나름대로 어떤 삶을 살아가겟지만. 저희여섯명은 앞으로 어떤 일이 닥쳐도 남자답게 자신감잇게 이겨낼거에용 ^*^ 저희는 끝까지 책임감가지고 열심히 달릴거구요. 약속햇어요. 그리고 정말 나중에... 끝까지 투피엠 해냇다라는거 재범이형한테 보여줄거구요. 함께 웃으면서 이런저런 얘기도 할거구요. 공식적으로 여섯이지만 저희 마음속에는 재범이형 항상 잇구요. (이정도 되면 미친년 수준임) 여러분들이랑 저희랑 다투려고 온거 아니잖아요... @#$&@$# 저희는 다시 신인의 마음으로 돌아갔습니다. 저희는 어떤 말로도.. 어떤 악플? 상관없습니다. 저희는 끝까지 투피엠 이라는 이름으로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해나갈것입니다. 저희는 끝까지 열심히 할것이구요. 여러분 화나게하고 짜증나게 해드리고 싶지 않아요. 저희는 열심히 *&^%$# (계속 열심히한다고 지랄) 02:36:00 : 김준수 : 가슴이 아파요. 진영이 형도 못믿고 다 못믿는거 같아서 가슴이 아퍼요. 재범이를 가지고 마켓팅을 햇다는 말이 너무 가슴아파요. 이렇게 까지 저희 회사가 못믿을만한건지.. 어후.... 사실 되게 많은 일들이 있었어요. 그 일을 밝히고 난후.. 너무 가슴이 아픈데.. 오늘 이 자리를 비롯해서 여러분께 좀더 솔직하게.. 믿음을 드리고 싶어서 이 간담회를 하는거잖아요... 저희도 재범이를 정말 믿고, 사실 저같은경우는 재범이가 한국에 온 처음부터 함께햇어요. 그래서 마이스페이스 사건 이해할수잇엇음 ㅋ. *^&^%$#@ 계속 생각하고.. 제일 가슴아팠던건 AAA수상햇을때 재범이가 그 자리에 없었던게 제일 슬펐음요. 그래서 항상 전화하고 문자하고 농담하고 그렇게 지냇음요. 하지만 저희가 그소식을 듣고 저같은 경우에는 재범이가 정말 그짓을 저질럿나 싶을 정도로 ... ..... (에라이 김준수 듣보 싶년!) 사실 재범이는 실수를 하면 속으로 삭히는데 재범이가 미국에서 급히 전화를 한거보면 엄청 큰일이고.. 혼자 감당할수 없는 큰일이구나.. 하고 느꼈어요.. 그래서 여러분들에게 말씀드릴수없음 ㅇㅇ.. 02:40:27: (질문 : 여행드립 1월 6일 여행할 때 안슬펐나요?) 답변 : 장우영 ^*^ / 제속으로 말하자면요 감히 얘기하자면요. 1월 3일이던 6일이든 뭐가 중요해요. 저희는 그사실이 정말 싫구요. 내가 부산에 왜갔지? 아 맞다 휴가였어요 .저희는 한번두 휴가가 없었어요. 휴가가없었다구요.ㅋ. 그날이 첫 번째 휴가였어요 사장님 ㅋ (팬들 조카 웃음). 그래서 가서 . 가 슬퍼하면 안돼요? (팬들: 네?) 이건 너무나도 유치한 질문이에요. 저희는 이 현실이 싫고 괴롭습니다. / 황찬성 : 저희가 명절에 친척집 가서 슬퍼해야돼요? 무표정으로? 방송으로도 생방중에 재범이가 돌아와달라고 사고라도 쳐야돼요? 정말 슬퍼서? 그렇게 해야하나요? 방송 녹화중에 저희가 사고를 쳐야하고 공식적인 자리에서 사고를 쳐야하고 이번 자리(간담회)에서도 사고를 쳐주길 바라고 저희가 그렇게 해야하나요?(에라이미친년) / 김준수 : 저희가 대구가고 그런거 사실인데요. 저희가 그걸 들어서. 사실 마음이 아프죠. 근데 그렇다고해서 대구를 못가고 부산을 못갈 이유가 있나요 / 옥택연 : 3일이라는 시간이 짧은시간인가요?(1월3일~1월6일이 길엇다는거임) 재범이 형이 한 일이 조카 크니까 저희는 그 얘기 들었을때부터 거의 동의햇음(탈퇴) 하지만 결정은 3일뒤에 햇음. 투피엠 택연이가 인상지으면서 됐어요 이러케 말할수잇어요? 저희는 공인이라서 어쩔수가없어요 저희는 사람들이 보는때는 웃어야돼요. 방송에서 웃는프로그램에서 울상짓고잇으면 저희는 방송 못나가요 ^*^ 그런 직업이에요. 근데 3일이라는 시간은 조카 길음 ㅋ. 02:45:50 : 김준수 : 저희가 만약 재범이를 안고 활동하잖아요? 그런데 만약 그 일이 나중에 밝혀졌어요. 그럼 그 뒤에 저희에게 문제가 제기됨. 02:48:00 : 김준호 : 만약에 그렇게 덮고 활동할수잇던거면 저희가이렇게 &^%$# 저희 입장으로서는요 저희가 생방에서 깽판을쳐서 회사에 박재범 데려와 이러케 말하거나 덮고 넘어갈 수잇엇을 문제면 이러케 까지 안왓어요. 왜냐면 재범이형은 저희한테 리더 분만 아니고 우리를 굉장히 감싸는 큰 형으로서... *&^%$# 그리구 우리보다 조카 뛰어남요.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하고 . 그래서 재범이형이라는 존재는 우리한테 소중한 존재임요. 그런 재범이형을 저희가 아무런 대처도 안햇다고 생각하시는건 아닌거같아요. 저희는 회사에서 할수잇는 모든 것을 .. 거의 최선을 다햇어요. 진심으로. 델구올수잇음 델구왓어요. (자꾸만 재범이 형 생각하고잇다고 ㅋ 그렇게 지랄함) 02:52:00 : Q. 재범이가 일반인이 되엇을때 그 사생활이 터지는게 연예인 활동햇을때 터지는거보다 나을거라고생각해? / A: 김준호 : 네 그게 좋아요. 제가 아는 형님이 연예인이신데 할머님이 돌아가셨을때도 장례식 못가고 방송햇어요. 그게 연예인이에요. 근데 일반인으로 살아가면 주목 안받음요 세간의 이목 집중x요 그래서 재범이형한테 더 좋은 기회임요 ㅋ. 02:52:30 : Q. 보이콧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 / A: 옥택연 - 저희는 참앗어요 ㅋ. 보이콧을 하던 말던 재범이 형이 오면 끝날거라고 생각햇기에 보이콧을 하면서 저희한테 악플을 다시는분들도 많앗고 저희는 다 참고 기다렷음. 02:53:30 : Q. 재범 탈퇴후 보이콧 어케 생각? / A. 김준호인듯? 만약 그렇게 보이콧한다 그럼 그건 개인 자유 의지이므로 할말 없지만 정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정말 투피엠이 싫고 앞으로 투피엠 보기 싫다.. 뭐 투피엠 안하고 싶다 이런생각이 들것같아요. 그러므로 재범이 탈퇴하고 보이콧하는건 그냥 우리를 더 보고싶지 않아하는 분들 같아요. 저희가 대충 그냥 망햇으면 좋겟다고 생각하는 분들같음 (맞아 준호야 니말 ^*^) 02:57:00 : 김준호 / 저희가 이렇게 말하는것도 웃기고 안자잇네 라고생각하시는분들 많을거에요. 당연해요. 하지만 우리는 가수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릴거에요. 무너지는모습 보고싶지않잖아요 솔직히. 저희들 좋아하는 분들은. 저희는 지금 당장 재범이 때문에 저희 싫어하는 분들 한분한분까지도 소중히 여겨요. *&^%$ 어제 인터넷을 하다가 봤는데 진영이형 영정사진을 저희가 봤어요. 뭐 아무튼 그런거에 대해서는 저희로서는 같이 생활하고 있는 존경하는 형이기도 하고 여러분은 모르겟지만. 그런부분에 대해서 무서웠어요. 그리고 인터넷 보면 참 많은 글들 많은데... 배신자 새끼들.. 죽어라.. 이런글들 많이 봤는데 그런게 너무 가슴아프고. 또 저희 일곱명이서 활동하고 있었을 때 1위 했을ㄸㅐ 사진도 ㅂㅘㅅ는데 너무 가슴이 아펐어요 정말. 그런 걸... 최고를 만들어 주신 팬분들에게 할수잇는 말이 이것밖에없다는게 정말 죄송하고 미치겠습니다. (준호말잘한다 ㅎㅎ) 어제 하루종일 생각햇어요. 그리고 여러분들 만날생각에 어제 잠 못잣어요. 9*&^%$#@#$%^&*&^%$#. 얼마전에 재범이형한테 연락햇엇는데 모든게 미안하다고 하더라고요. 갓을때는 다시 함께 할수잇을거라고 생각햇는데 그게 안돼니까. 사실 두피랑 핫티는 좋은 감정으로 만나야하는데 이런 자리에서 만나서 성기나 죄송해요 ㅠㅠㅠ 일단 두피는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여러분과 하나가 되고싶음요. *&^%$# 9월 8일부터 욕을 먹어서까지 참고. 그 길을 만들고 함께 햇던것도 여러분과 우리니까 앞으로도 같이 그렇게 쉽지 않겟지만 함께 햇으면 좋겟어요 두피랑 핫티. (김준호울어요으ㅇㅣㅋ) 03:03:30 : 일곱명 우정 의심하지마세요 진짜 (울음) (누군지모르겟다. 황찬성인듯 ㅋ.) 03:11:54 : 옥택연 : 저희는 사생활이란 단어를 쓴 이유가 더 이상 팬분께 거짓말을 치기 싫어서 그런 단어를 썼습니다. (이에 팬이 : 저희는 루머에는 관심 없습니다) 이에 옥택연이 : 루머라니요? 제가 언제 루머라는 단어를 사용햇습니까? (이에 팬이: 사생활이요) 옥택연 : 아, 예. 03:15:00 : Q. 박재범이 다른 소속사에서 활동할 경우에 대해서 물어봄 / A : 옥택연 : 지금 재범이형이 연예활동을 하다가 그 일이 수면에 올라오게 되면 재범이형을 정말 두 번 죽이는거에요. / 황찬성 : 가수쪽을 한다면 응원을 할꺼에요. 왜냐면 그만큼 자기가 책임을 지고 결정을 내렷다는거기 때문에 거기에 대해서 응원은 해줄꺼에요. / 김준수 : 똑같은 생각인데 현재로써는 재범이가 아무래도 지금 가족이랑 잇는게 낫지않을까 생각하네요 03:24:00 : 정욱 : 김준수 전투다는 지가 연습생때부터 부른 jun toda k임. 그리고 에이엠 애들이 뮤뱅에서 성기나 슬프게 노래부른거는 슬픈노래니까 슬프게 부른거임. 작년 12월 25일까지 2pm 일곱명이었습니다. jun toda k가 전투다라고 해석되는거 *&^%$#$^&*&^. 멤버들도 사람이니까 억울할때가 많다. 너무너무. 그래서 '아'라고 얘기하면 그대로 받아들여지지 않기 때문에 여러 가지 방법을 생각해본겁니다. 그리고 애들 총알받이라고 하는데 애들 안나왔으면 솔직하게 얘기할 분위기 안됩니다. 03:27:00 : 옥택연이 말함 (영어로) : 준호가 7이라고 손 든건 그냥 니네가 지어낸 드립이다. 그냥 루머다. 인기가요에서 내가 손가락 4개들고 장우영이 3개 든거도 니네가 그냥 그렇게 생각한거다. (옥택연 눈팅성기많이하는거인증요)
2시간 12초부분
영어 해석 이라네요.
고객님: 안녕하세요, 닉쿤 택연한테 질문좀 해도 될까요 박재범이 마이스페이스에 남긴 그 코멘트가 한국인이 듣기에 좀 그랬다는거 알고 계실텐데요
그 사건이 터졌을때 박재범군하고 멤버들이 얘기는 해봤나요? 그리고 그 코멘트가 그렇게 까일정도가 아닐만한게 밝혀졌을때 어떻게 하셨나요?
택연 :
한국인들이 마이스페이스 캡쳐를 봤을때 아무도 신경쓰지 않았어요, 그냥 저새끼 디져라 그런식으로요 아무도 막 " 아..재범이가 그렇게 힘든때가 있었기 때문에 그런글을 썻나보다"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한명도 없었어요
단!! 한사람도요! 그때는 "난 박재범 그래도 사랑해" 이렇게 쓴 사람이 한명도 없었다구요
어떻게 느꼈겠어요? 그러니까 , 재범이가 가장 큰 압력을 받았겠죠
영어여신 :
그냥 떠나지 말도록 설득할수는 없었나요?
닉쿤 :
아마도 여기 남았더라도 굉장히 많은 상처를 주위사람들로 인해 많이 받았을거에요, 저희도 잡고 싶었지만, 재범뿐아니라 모든 사람이 상처받지 않기 위해서 떠나는게 낫다 싶었어요
앞내용은 그냥 다들 탈퇴에 동의 했냐고 묻고 멤버들이 차례로 그렇다고 말하는 그런것임 안중요함
우영&준호 : 어, 사실.. 굉장히 가슴이 아프구요 오늘 하루를 투자한다 치고 오늘 왔습니다 답변이 길어지는것이해해주시구요 멤버들 진지하게 이야기하고 싶으니 이 자리가 값지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안타깝구요 저희 정말 가슴아프고 글쎄요 저같은경우엔 투피엠의 멤버가 될수없을정도로 실력이없었고 노래도 부족했고 준호 찬성이 택연 쿤형 준수 그리고 우리 리더 재범이형 그들이 있었기에 제가 투피엠이라는 팀이 될 수 있었구요 음 항상 매일 감사했고 매일 죄송했습니다 멤버들에게 왜냐면 제가 부족해서요 그렇게 듬직한 멤버들이 있었기에 같이 할 수 있었는데요 어떤 사소한것 때문에 맘이 상한다 해도 끝까지 저희는 다투지않고 대화로써 풀려고 했구요 어 글쎄요 처음에는 단 한명의 팬도 없었지만 저희의 노력과 무대를 봐주신 분들이 응원해주시면서 한분한분 생기시더라구요 정말 감사했고 뿌듯했기 때문에 최선을 다해서 무대를 준비했습니다.... 정말 인간적으로 저희는 용서할 수 있다고 할진 몰라도 그쵸?저희는 재범이형 믿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용서하실지 모르겠지만 아 저희는 용서합니다 저희는 그리고 여러분도 그렇다고 봅시다 근데 그렇게 결정을 내린 이유는... 세상에는 저희만 사는게 아니잖아요 다른나라 다른 민족 다른 국자 다른 생물 생명체.. 저희만 사는게 아니니까 저희만 생각할 수 없었습니다 어..다른사람들의 시선을 생각하다보니까 더 미래를 보게되고 나중을 보게 되고 지금은 정말 너무 가슴이 아프지만 나중에 미래에 과연 우리가 후회하지않을까?하는 고민이 있었어요 이선택이 지금의 팬여러분들과 지금 살짝 금이 간것같아요 저희는 재범형과 팬분들과의 금을 원하지않습니다 진심을 다해서 준비했고 또 진심이라는 것 때문에 금이 더 커진것같고 많이 아쉽네요 제 진심은 이거구요, 제진심을 말했는데 그래도 손가락질하신다는 부분에서, 그리고 투피엠 일곱명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이해를 해주시기 바래요 만약 그래주신다면 조금은 이 금이.... 다시 우리가 하나가 될수있지않을까요
준수 여러분들 흥분되시는건 당연하지만 저희가 너무나도 밉고 그렇게 저희를 사랑해주셨는데 이렇게 얼토당토않은 결정을 내리는 이런 순간이, 이런 말 하나하나가 밉고 속상하실텐데요 준호말대로 저희는 어떨지.. 그리고 저희가 투피엠을 포기한게 아니잖습니까 재범형은 어쩔수없이 그런 선택을 해야되는 상황이구요 그게 너무 정말 안타깝구요 제가 감히 말씀드리자면 돌이킬수없이 안타깝지만 어쩔수없이 내린겁니다 정말 어쩔수없이. 저희가 계속 좋은형좋은형 하는 이유는요 진심으로 저희한테는 좋은 형입니다 그러나 사회적으로 인간적인게 아니라 저희가 지켜낼수없을 그 이상입니다 하..... 한번만 더 이해해주시고 여러분 이렇게 화내는 상황, 간담회를 연다는 자체가 힘드네요 사람이 살다보면 이런저런 일 생기는 거니까요 진심을 다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닉쿤 : 가슴이 아프네요
질문자 : 재범씨와 마지막으로 연락한게 언제고 무슨말을 했는지 그리고 이 상황을 재범씨가 아시는지, 그리고 루머같은 것-한멤버는 재범씨 나가는데 찬성하고 한명은 반대를 했다, 또 여섯이 활동 잘 하기 때문에 재범씨가 필요없다, 대형 팬페이지들은 이미 다 jyp에 예속이 되었다등의 루머가 판치고있습니다 다른 해명하고 싶은게 또 있는지 그리고 루머에 대해 대응할 생각이 없는지 왜냐면 루머가 퍼지면 기정사실화 되어서 받아들여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건 해명하거나 대항하거나 멤버들이 허심탄회하게 말하실게 있는지 말해주세요
택연 : 연락은요 어제 찬성이가 문자를 했어요 잘 지내는지. 그냥 상황에 대해 얘기했고 재범이형도 간담회 소식을 압니다. 아 그리고 루머는요, 말도 안되는게 많죠 예를들어 누가 찬성을하고 누가 적극반대를 했다 이런 것 정도, 처음 들었을때는 충격을 많이 받았고 우영이가 말씀드렸다시피 어쩔수없이 저희가 결정내릴수밖에없었구요 또 다른 일들이 정말 많은데 거의다 만들어진겁니다 저희 회사가 밝혔다 시피 10월부터는 다들 돌아올수있게 준비를 했고 저희 앨범도 재범이형올수있게 만든거고, 앨범자체 이름도 하트비트에서 한시오십구분으로 한건데, 뭐 우리끼리 잘되니 재범이형을 빼자 이런건 말도안되구요, 또 궁금하신 루머 있으면 다시 말해주세요
질문자 : 재범씨가 간담회에 대해 안다고 하셨는데 이상황에 대해 별 다른말이 없었나요?
닉쿤 : 아 재범형... 직접 여러분들에게 영상같은걸 찍어드리고 싶어했구요.. 그리고.. 미안하다고 했고... 그리고.... 네 그정돕니다
질문자 : 여기 있는 팬들중에 제가 제일 고령인것같네요. 저는 투피엠 멤버 또래의 아들이 있는 엄맙니다. 근데 루머중에 입에 담을 수 없는 루머. 정말 재범이 지금 인간 쓰레기처럼 되었습니다. 다들 아시죠 입에 담지 못할뿐이죠. 정말 쓰레기 되어있습니다. 작년 오역보다 사회적 파장이 훨씬 크다고, 벌써 뉴스에도 나왔더군요- 사회적 파장이 큰 사적인 부분으로 영구탈퇴 등의 문제! 회사측의 설명을 보면 정말 억측이 당연한 문제란 말에요 아까 멤버들도 말씀하셨던 용납이 안되는 멤버도 받아 들일 수 없는 사회적인 문제가 있어서 못받아드린다, 당신들은 5년이상 만난 형의 손을 놔버린거잖아요 얼마나 큰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그것 때문에 인간 쓰레기 됐다구요. 아시죠? 나는 내아들이 곧 군대에 갑니다, 남일같지않아서 이 자리에 왔어요. 정말 묻고싶어요. 그 상처 평생 안고 살아야하는데 당신이 투피엠을 버리지않았다구요? 당신들은 버리지않았찌만 팬들은 버릴 상황이 되고 있어요. 사람은요, 마음에서 마음으로 만나면 자기 자식을 죽인 웬수도 품고 가는게 사람이거든요. 살인을 했내요? 마약을 했나요? 법척인 책임이면 책임을 묻겠죠, 근데 도덕적이라구요? 왜 그걸 본인들이 먼저 꺼내서... 얼마나 큰 잘못인지 모르겠지만 정말 이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재범이는 인터넷에서 인간 이합니다. 국제쓰레기입니다. 전 여기까집니다
택연 : 질문이 뭐에요 확실히 못알아듣겠네요 다시 한번 해주세요...
준수 : 이런.. 결정을 내린 모습을 저희가 어머님께 보여드려서 죄송하구요, 저희는 사실 지금 굉장히 가슴이 아픈데 웃으려고 하고있습니다. 현실은 정말 가슴아픈데 저희가 울어버리면... 책임감이 좀 없어보이지않나 생각해요 끝까지 재범이 형을...지키는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어머니께서, 사회적으로 알고 계신 그 루머, 저희가 답변 해 드릴수없을정도로 그정도로 저희는 사회적인 문제라고 생각하고 있구요 다들 소중한 시간 내서 이런 가슴아픈 얘기를 나누는거에 대해 답변을 못할정도로.... 마음과 마음, 네 이거 중요합니다 근데 저희가 대답을 못할정도로! 상황이 심각하다고 생각하구요, 먼 일이겠지만 정말 끝까지 죽을때까지요 저희는 최선을 다해서 잊지않을겁니다 서로 나중에 결혼하고 아이낳고 그런다 하더라도 우리는 하나고 투피엠이라는 거 안잊을거구요, 그래서 재범이 형을 최선을다해 이런식으로 지키는겁니다. 저희는 보내지않았습니다 지키는 겁니다 그러나 어쩔수없이 사회적인 휴... 정말 입에 담을 수 없을 정도의 그런 상황이네요 정말 죄송하구요 저희가 죄송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는거는 저희는 하나구요 절대로 저희 맘속에서 버리지않습니다 오해하지마시구요 저희끼리 약속해요 여섯명 아니라 일곱명, 그리고 여기 와주신분들 약속합시다 저희 누가 뭐래도 서로 지켜줍시다.
질문 : 죄송한데 지금 질문한거에 대해 제대로 답변하세요
우영: 예인 일반인 상관없습니다 .인간이라면. 인간이라면 저도 어쩔수없네요 진짜로 예
질문 : 좋은형으로 생각하지만 투피엠으로 활동할 자격이 없다고 생각하시는지 말씀드린건데 애매모호하게 대답하시네요
우영 : 애매모호한게 아니라요, 답은 하납니다 어쩔수없었구요, 그런 저희를 이해해달라고 부탁드릴게요 저희는 그저 아프고 힘들고 정말 추운 겨울을 맞닥뜨린것같거든요 홀딱벗구요. 정말 힘드네요 진짜
질문 : 그러면 지금 말씀하신것처럼 투피엠 일곱명을 위한 결정이라고 하셨죠? 지켜준다고 하셨는데 지금 사생활 그 단어 하나로 인해 많은 억측이 생겼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말 끊지마시구요 인간으로써-라는 ... 정말 너무 큰 사안이고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말씀하셨는데 이게 사회적으로 큰 파장이고 큰 문제라면 이건 형법에 저촉받을 일이지 도의적이라는 말은 이해가 안되는데요 사생활이라는 말이 먼저 떠서 루머가 나왔고 루머가 나온 이후에 도의적이라고 말이 나왔는데요?
택연 : 저흰 도의적이라고 말 안했는데요
우영 : 혹시나 법적인 잘못을 했다. 근데 재범이 형이 왔어요. 그리고 활동을 한 대요. 그럼 재범이 형 활동해도 되나요? 사회가 이해 못할수도있잖아요 말씀드릴수없을정도라고 말했잖아요
처벌을 하는 건 뭐 법원에서 하는 거고 저희는 처벌안합니다%^$^(헛소리해서 팬들이 비웃고 술렁임)
준수 : 재범이에 대해 자꾸 질문하시는데 사실 저희는 진짜 재범이를 오랫동안 봤잖아요 근데 저는 지금 재범이가 했던 행동이 맞나 싶을정도로 놀랐어요 진짜 투피엠 리더 재범을 사랑해서 나와계시면 무슨일을 했나 이런 질문 안하셨으면 좋겠네요 진짜
질문 : 아까 준호씨가 얘기하셨을 때 박재범씨가 반복적인 실수를 했다고 말씀하셨느데 그동안 일곱멤버사이에서 전혀 조절하거나 그런 기회는 없었나요
택연 : 솔직히 저흰 몰랐어요 그 실수가 일어나고 있는지 아예 몰랐고요.... 저희가 아는건 그런 실수가 있구나 하고 알게된거지 일어나는 과정에 알고있던건 아닙니다
질문 : 재범군 얘기를 회사를 통해서 들었다고 하셨죠, 직접 들으신게 아니고?
준수 : 예 저희가 알게된건 사장님께 전화가 와서...
질문 : 아니 재범군이 멤버들한테 얘기했냐고요
준수 : 예 만날수없어서 전화로 했습니다
질문 : 사장님께 질문드립니다, 왜 뒤늦게 간담회를 진행하시는지 알고싶어요
정욱 : 서면지는요. 2월 말 일정을 공지에 얘기했듯 박재범군 개인사정으로 인해 이때로 잡게 된겁니다. 그리고 서면지는 2월 12일에 드렸고, 발표는 2월 25일에 %^$%^ 공지로 거짓말을 할 수 없었습니다 그건 여러분을 기만하는거잖아요 재범씨가 잘 지내고 연습하고 있고... 이런 거짓말을 할 수 없었습니다. 이해 되시나요? 그리고 이 답변들은 여러분들에게 말씀드렸듯 우리 멤버들엑 대한 것들에 관해서는.... $#%^#&(목소리가 조카 저음이라 못알아듣겠어요)
질문 : 9월달에 루머가 많았느게 그때당시 정황과, 초창기에 왜 멤버들 미니홈피 관리에 관해 관여가 있다는 말이 있었는데 대답좀 해주세요
정욱 : 제가 이전에 간담회를 했을 때 팬분들은 왜 애들을 관리하지않냐고 그려셨습니다. 미니홈피든 뭐든 관리 하지 않구요, 연습생때도 마찬가지로 연예인할 사람이니까 이런식으로 관리 안합니다 저희는 관리를 싫어합니다 모두가 인격체이기 때문에 관리를 하지않습니다. 관리했으면 이 자리에 이친구들 앉아있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9월달 정황에 대해 말씀드리면, 이미 2피엠들은 모든일을 같이 겪었지만 여러분이 아시는것보다 그때당시정황은.... (부스럭거려서 못알아들었쒀여)
재범이는 아크로바틱도 연습하고 %^$ 근데 그 친구 자신감이 20시간도 안돼서 무너졌습니다. 카메라 못보던거. 사무실 들어와서 제 얼굴을 못쳐다봤습니다. 저희 매일 모여서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기자도 있었는데 굉장히 자극적으로 쓰고싶었을거에요 분명히. (아 시발 이새끼 목소리 진짜 못알아 듣겠음)
어쨌든 박재범이 자신감이 없어서 못나왔다 여론이 안좋았다 그런 얘기
12월달 마마에서 미리 짐작안했냐, 만약 재범이 관련해서 못하게 했으면 저희 그방송 접어버리려고했습니다. 드콘에서 리더 자리를 비우겠다 이런것도 다 계산한겁니다. 루머 다 믿으십니까? 제이와이피가 왜 언론 일안하냐구요? 언론은 그렇게 쉽게 관리할 수 없습니다 83개나 됩니다, 하지말라는 얘기 막으려고 해도 안됩니다. 아직도 그때당시 재범이한테 우리 투피엠한테 인격 모욕적으로 비난했던 언론들, 다 기억하실꺼에요 같이걷자 이런 말 나왔을 때 기자들이 뭐랬는지 생각해봅시다 감싼다고 비난했죠
%^$%^
질문 : 미니홈피 얘기니까 하는말인데 우영씨가 답답하다는 그 말 뜻좀 말해주시고 찬성씨의 혼란에 대해서도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우영 : 제가 감정조절을 좀 못한것도 있고요, 개인홈피니까 제 개인 이야기를 하는 곳이 맞다고 생각해서 숩김없이 했어요 팬분들이 싫어서 그렇게 한건 아니고요 그럴때있잖아요 아..답답하지 왜? 그저 이런 단순한 느낌이었습니다 저희가 열심히 준비하고 보답하려는 자세로 사는 와중에 사실 그런 말도 안되는 루머들이 오가니까 그 루머 때문에 너무 답답해서 표현한것같습니다 그니까 여러분을 질책하는게 아니라 팬분들 사이에서 오가는 얘기가 싫었습니다 사실이 아니니까요 저희가 땀을 흘리고 거울을 보며 열심히 노력하는 이유가 과연 무엇인지를 알았으면 했던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찬성 : 네, 혼란이란거요 오래전부터쓴건데 개인적으로 저에게 혼란이 와서 쓴거고요 이 일과는 전혀 관계없는 일이고 알맞은 시간에 겹친겁니다
질문 : 정욱대표님 박재범군에 관해 초ㅓㅣ대한 노력을 했다시는데 박재범 군은 루머기사들이 떴을 때 리플차단을 안했는데 얼마전 옥택연군의 댓글은 다 차단해주시더라구요? 그래서 그거에 관한 차별에 대한 질문을 드렸는데 그 답변이 본인이 직접 신청하지 않으면 댓글 차단 안해준다고 그러셨습니다. 그거에 관해...
정욱 : 아마 그때 재범 기사가 얼마나 많았는지 아실거에요. 저희는 댓글 차단을 해본적이 없습니다. 팬들의 얘기가 대중이라는게 저희 원칙이므로 저희는 그런 여론에 대해서 한번도 차단 해본적이 없습니다. 옥택연군도 마찬가지로... 뭐 그 전까지는 그런 것을 실행해 본적이 없어서 재범군 일이후에 더 고민해보고 진행 한 일이구요. 지금도 뭐 심하게 차단하고 한것은 없습니다.
질문 : 관리 안하신다고 하셨는데, 지금처럼 관리를 안해서 발생한문제는 책임 안지시는겁니까?
정욱 : 제작년에 저희 회사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사생활침해건으로 클레임이 왔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그런 것에 관해서...$%^#^ 관리, 관리라는 말을 쓴거는 제가 좋아하지않아서구요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할수있다면 같은 위치에서 얘기를 하려고 합니다. 물론 받아드리는 사람마다 다르지만요..
질문 : 그말을 하는게 아니구요, 사생활 문제- 그게 관리의 대상이 아니라고 하셨죠, 그것 때문에 발생한 상황은 책임을 지지않겠다라는 말인가요?
정욱 : 기본적으로 종속되는문제가 아니라서요, 개인이 한 일은 책임을 져야하는게 첫 번째구요, 가장 안타까운 것은 작년 겨울에 문제를 알려왔지만, 그일에 대해서 우리 멤버들은 몰랐습니다
질문 : 전혀 관련 질문에 대해 대답안하시네요? 똑바로 대답해주시길 바랍니다
정욱 : 그렇게 포괄적으로 말씀하시면 저도 그렇게 할 수 밖에없는데요?
질문 : 재범군이 받게 될 타격을 신경 안쓰시겠다는거냐구요
정욱 : 그렇게 질문해주셨으면 대답했죠 그러니까.,.
질문 : 논점만 얘기해주세요
정욱 : 알겠습니다. (부스럭대서 못들음)
질문 : 네? 못알아 듣겠는데 다시 한번 말씀을..
정욱 : 그러니까 ^&$
질문 : 그러니까 책임에 관해 묻는겁니다
정욱 : 왜 저희가 책임을 져야하나요?
질문 : 공지에 사생활이라고 얘기하셨는데, 사람들이 소설쓰기 좋아하고 이래저래 말이 많은데 그것 때문에 박재범 군이 시달리고 또 이미지로 고착이 되어가는데 그걸 책임을 안지시나요?
정욱 : 그걸 책임을 져야할 이유가.. %&$
조카 술렁술렁임
질문 : 일단은 공지가 올라왔고, 그공지로 인해 재범씨에 관해 루머가 많이 생기고 있잖아요, 이런 루머가 있다는걸 재범씨가 알고있는지 또 재범씨가 이런 공지에 동의했는지, 또 사생활이라는 단어를 사용했어야하나요?
그리고 멤버들 전체에 관해 입에 담을 수 없는 루머가 퍼지는데 그렇게 되면 기정사실화돼서 이미 팬들도 받아들이고 있잖습니까? 그 루머에 관해 소속 가수 보호차원에서 강력하게 반박자료라도 내어주시길 바라고요, 또 팬들이 신뢰를 많이 잃었는데 공지를 뭐라고 써도 재범은 돌아오지 않는다는 사실을 팬들은 받아들이지 않을 텐데 왜 사생활이라는 단어를?
정욱 : 자, 재범이 한국에 오고싶어하지 않아서 못온다, 그래서 6명만 한다.. 저는 이 친구들이 배신자의 이미지가 되는게 싫습니다
팬들 일동 : 이미 배신의 아이콘인데여!?!?!? %^#$%&$%&$&
정욱 : 지금 그말은 좀 질문에 안맞습니다. 재범이 못오는걸 이친구들이 떠안고 가면 이친구들이 정말정말 1분 1초도 쉬지않고 희망을 가지고 열심히 했던 친구들이 배신자가 되는건 맞지 않습니다 .그리고 저희느 회사입니다. 이렇게 중요한 것을 말씀드릴 때 거짓말 할 수 없습니다.
팬분들이 만들어내시는 루머들은-멤버들에 대한 신뢰가 있던없던 팬분들이니까요 기본적으로 그걸 관리하는게 좋은 것은 아닌것같고요 멤버들에 관해 인신공격성 말도안되는 루머가 퍼지는데 저희는 그런 거 많이 겪어봤고 잡아보면 중학생, 고등학생 이런 일이 빈번해서 이런 일이 오히려 더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요 뭐 이런건 차후에 더 생각해보겠습니다
질문 : 12월 22일 대표님께 재범이 갑자기 전화를 걸어서 말을 했다고 하는데 그거에 관해 멤버들은 전혀 몰랐기 때문에 재범 혼자 간직하다가 갑자기 말씀드린거라는 말이잖아요?
그럼 그 전화가 본인의 자발적인 의도에서 나온 것인지 아니면 다른 계기에 의해 말씀드린건지 궁금합니다
정욱 : 22일에 전화가 오고, 저희는 통화 내역을 뽑아드릴 수 있어요
팬들 : 뽑아주세요
정욱 : 그러니까 제가 그런 것에 대해 힌트를 드리면 그게 또 유추가 되고 루머.. 아까 닉쿤군이 말씀드렸듯이 %^$ 저흰 말씀드릴 수없지만 전화가 온 사실은 사실입니다.
질문 : 사측에서는 사생활을 책임 안 지신다고 하시는데, 재범군을 탈퇴 시키는 게 사생활때문이라고 하시네요? 만약 그게 정말 심한 일이었다면 그 이전에 이미 공론화가 되었을텐데 공지가 뜨기 전까지 아무도 몰랐으니 재범군의 사생활이 굉장히 철저했다는 뜻아닙니까? 이런 상황에서는 사측의 내치기위한 억지라고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전화 오기전까지 아무도 몰랐다는 건데 6개월동안 아무도 몰랐다는건 재범씨가 아주 관리를 잘했단 거에요 그쵸 그리고 사측은 전화를 받고 안것이니까 공지에 굳이 사생활이라는 단어를 안써도 됐다구요. 왜 아무도 몰랐던 사생활을 들먹거리면서 그러셔서. 그렇게 내 치기위한 그런 것이 아닌가 싶다구요.
정욱 :말씀드렸다시피 저희는 몰랐고, 그 이후에 대한 답변은 여러분이 유추하시니까 대답 못드립니다. 어떻게 보면 피해자인 친구들, 또 회사가 거짓말 할 수 없던 부분들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질문 : 다른 멤버들이 동일한 일이 벌어져도 동일하게 취급하실지, 그리고 또 재범군 일을 받아들이지못하는 사람들이 있어도 그 사생활이라는 문제를 밝히지않으실건지
정욱 : 저는 그 이전에는 한번도 박재범군이 탈퇴를 할만한 잘못을 한번도 한적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나 박진영씨도 영어룰 할줄압니다. 근데 이 문제는 다릅니다. 또 이 여섯명이 동일한 일을 한다면 똑같이 대할겁니다. 저희 입으로는 재범씨의 사생활을 절대 말할수없구요
질문 : 대표님께서 영여를 하신다고 하셨고, 박피디도 하신다고하셨죠. 그럼 그 마이스페이스가 오역인것도 아신것일텐데 그럼 회사측에서 해명을 할 수 있는 전문가를 초빙해서 보도자료같은걸 낼 수 있었을텐데 왜 방패조차쳐주지않으셨죠? 한 그룹에 멤버, 그것도 리더가 탈퇴할 일도 아니었고 자살청원이 있을정도의 심한 일도 아닌데 왜 일이 커지기 전에 해명을 안하시고 방어막도 안치셨나요 소속 연예인 보호는 해주셔야할것아닙니까
정욱 : 그럼 왜 팬분들은 저희 쉴드 안쳐주셨습니까???
빛나는 개소리에
일동 웃음
정욱 : 아니, 아니, 그러니까 농담하는게 아니구요. 제말은, 여러분이 생가하시는것보다 더 다른세계의 일이 진행됐구요, 저희는 아주 일관된 내용이었다는걸 발견하실 수 있을거에요 그러나 어떤사람이라도 그 일에 관해 충분히 오해할 수 있고- 블라블라
사람들이 오해할 수 있어서 감싸려고 하는건 역효과 날까봐 못했다는 소리, 회사는 니들 생각하는것보다 더 고차원이라는 소리, 2월 3번째 주는 귀국 예정주였다는 소리 함
질문 : 다른분들은 잘 모르겠지만 저희도 가만있는게 도와주는 일이라 생각해서요. 저는 원문을 보자마자 이건 한국비하가 아니라 제왑비하라는걸 알았죠. 그래서 그 부분은 제왑에서 관리할줄알았는데요?
정욱 : 그 대화는 멤버 모두 같이 했고요, 9월 사항에 관한 내용은 모두 머리를 맞대고 내린 결론입니다. 잘 처리했다는 건 아니지만 다행스럽게도 상황이 모두 동정여론으로 역전되었습니다.
질문 : 마이스페이스 얘기 전문을 보면 회사측에서는 10년 계약을 요구했다는데 8년으로 수정된 과정을 말씀하세요
정욱 : 저도 인터넷에서 떠도는걸 보고 있고요, 계약 기간에 관해서는 인터넷 찾아보시면 나와요
블라블라
질문 : 그럼 처음 10년 계약 맞다고요?
정욱 : 네
질문 : 그럼 후에 수정해서 8년 계약했습니까?
정욱 : 7년입니다 후에 수정했습니다
질문 : 사측에서는 재범군을 말씀하셨듯 왜 팬들이 쉴드 못쳤냐고 하시는데
일본의 한 연예인 예를 들자면요, 그 사람은 마약상습범입니다. 그 사람 회사 사장은 방송국 국장에게 무릎꿇고 애원해서 대국민 사과를 할 수 있게 하고 다시 연예인으로 복귀를 가능하게 했습니다. 최소한 친지하나 없는 한국에 온 박재범군의 방패막이 되어주지 못하는 소속사를 어떻게 팬들이 따를것이며, 나몰라라하는 탈퇴를 밀어붙이는 이 상황이 말이 됩니까?
정욱 : 두 번째 질문은 좀 말이 안맞고요, 첫 번째는, 나라마다 국가마다 대처가 다릅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사건같은 경우가 미국에서 벌어지면 그 연예인은 파산할정도로 회사로부터 소송받습니다. 그리고 쉴드같은 경우는 회사가 손들고 멍청하게 가만있었던건 아닙니다
질문 : 이런말이 있습니다, 재범씨가 위약금 내는 대신 향후 5년간 한국활동을 안하겠다는 말이 있는데 만약 박재범군이 본인이 감수하고 복귀를 하겠다고 결정을 한다면 jyp에서는 터치를 안하실겁니까?
정욱 : 뭣에대한 위약금인지 모르겠네요. 나머지멤버는 광고계약이 있어서요 아마 다른멤버였다면 광고 때문에 위약금을 내야하지만 박재범군은 광고나 회사에 대해 위약금을 물 게 없습니다
계약해지돼서 이제는 상관없습니다.
질문 : 사실 그 위약금이 7년 계약에 관한 것인데 지금 상황은 재범군이 7년 계약을 깬것이니 위약금을 물어야 되는게 아닌가요?
정욱 : 블라블라 그냥 아니라고 함
질문 : 계약해지시점이 정확히 언제인지, 또 계약해지 이후 박재범에 관해 갖는 권한과 기한, 또 수익분배는 언제까지 되는지, 또 이면 계약이 있나요?
정욱 : 어제 계약해지했고 이면계약은 없습니다. 전혀 없습니다.
정산은 3개월에 한번씩 하는데 작년 11 12월에 활동한게 1월달에 나와서 그거 받았습니다
---------------------
옥택연 개드립
택연 : 근데 그 상품은 재범이 형꺼니까 이제 파는건 재범이 형한테 허락받으셔야죠? 일동 : 아니 그렇게 판다는 게 아니라 $%$# 택연 : 지금 판다고 말씀하셨잖아요? 일동 : aom이 판다고!! 택연 : 그건 재범이 형한테 물어보시라고
2pm 간담회 녹취 해설
음....
전 참고로 2pm 팬아닌....평범한 남고생; 이에요
그냥 너무 루머가심하길래..
네이버 블로그에서 퍼왓습니다.
4시간동안 녹취하신거 해석한거잇길래
이게 가장 사실이라 많은분이 봐주셧으면해서 올려요 ^^';
[녹취내용]
20:40 - 재범이 2pm 리더로 부적격하다고 생각합니다 (전원이말함)
23:40 - 김준수 : AAA활동으로 상받은거는 재범이가 있었기때문에 재범이한테 고맙다고 말함, 그러나 사생활 소식은 이후에는 더이상 그룹 리더로서 힘들다고 생각함.
24:40 - 쿤 : (뭐라 씨부렁 거리는지 모르겠음..) 자기가 팬미팅에서 재범드립한건 정말 재범이 멋있다고 생각해서 드립친거임.
26: - 찬성 : 질문 : 왜 시상식에서 재범 드립했어요? 답 : 도둑한테도 친한친구는 있다고함 (근데 뭔개소리하는지모르겠어요) 재범발언은 아직도 재범이가 친한형이니까 그렇게 말할수있었음. 앞으로도 재범발언(보고싶다, 좋은형이다) 할수있다고 생각한다고 씨부렁거림.
27:30(?) - 장우영(인듯?) : 핥빗 준비할때는 박재범 돌아온다는 마음으로 준비함. 1월 3일 전까지는 모든 방송을 하거나 모든 시상식에서 재범이만 생각..하면서 뭘했다는데 안들림. 재범이 돌아오면 우리 정말 최고가 될거라고 생각했다고 함. 그래서 땡스투고 뭐고 조금씩 힌트를 줬다고함 (팬들한테) 근데 1월 3일날 그 일을 알고나서부터 저희조차 재범이형이 미웠어요~~~~(미친놈 ㅋㅋ). 저희가 재범이 형 오게 길을 만들어놨는데(이새끼가 정정하면서 여러분들이 함께 길을 만들었다고 함 박재범을 위해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여러분들한테 성기나 미안했다고함. ㅋㅋㅋ1월 3일날 재범 사생활드립 들은 후 미칠것 같았어요(ㅋ. ㅋ 미친놈이 여기있네 우영아.) 어떤일인지에 대해서 재범일 존중하기 때문에 얘기할 수가 없데요 우영이가. 지금 웃고계신분들 어이없겠죠~ 근데 저희는 그런얘기들었을때 오죽했겠어요~~. 저희는 여러분들을 우리들의 힘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저욱 더 여러분들을 아꼈어요 저희는. 저는 이 상황도 안타까워요.
31:30 - 이준호인듯 : 저희는 재범이형이랑 5년정도 같이지냈어요. 그래서 더욱더 안타까워요. 여러분들이 저희를 보면서 비웃을지몰라도 저희는 그 단계를 넘어서 미칠것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재범이형이랑 함께하지 못한다는 것에 대해서. 하지만 어쩔수가없어요.
33:20 - 장우영 : 팬들한테 질문하고있음. (미친놈 ㅋ. 뭐라는지모르겠다 싸이 다이어리나찌끄려라.) 가슴이 아프다고함. 조카 한숨쉼. 하루를 투자하고 진지한 이야기를 한다고 생각하고 여기 옴. 이 자리가 값지다고 생각함. 저희는 안타까워요~. (시발 니 싸이다이어리나 찌끄려 개년아 ㅋ.) 처음에저희는 실력이 부족했음요. 아크로바틱, 노래실력 다 부족했음요. 멤버들이 있었기에 저는 2pm을 할수있었음요(안물안궁) 제가 부족했기 때문에 멤버들과 팬한테 죄송하고 고마웠음요. 사건이 있어도 대화로 풀려고 노력했어요. 그다음 안들려안들려....... 다시들린다. 저희는 용서할수있다고 할지몰라도 (재범이형믿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용서를 해줄수있지도 모르겠지만.. (이시발새끼자꾸뭔개소리를하는지) 그렇지만 저희가 그렇게 결정을 내린 이유는 세상에는 저희만 살아가는게 아니에요. 다른나라, 다른민족, 다른 국가, 생명체.. 저희만 생각할수가없어요(우영이 웅변대회나가라시발놈아) 다른사람의 시선을 생각하니까 더 미래를 보게되고 더 나중을 보게되고 지금은 정말 가슴이 아프지만. 나중에.. 미래에.. 과연... 우리가 택한길을 우리가 후회 하지 않을까 .. 많은 고민도 있었어요.. 정말로.. 이 선택이.. 지금의 팬 여러분들과... 저희들과.. 금이 간거같아요.. 저희는 재범이형과의 금도 원치않아요... 진심을 다해서...(시발놈아 그만 찌꺼려 너 때문에 간담회 4시간이나 된거같다) 조금만 노력하면 다시 .. 이 금이.. 우리가 하나가 될수있지 않을까요..... 사람이 살다보면 이런저런 일이 있으니까요.. 최선을 다해서 오늘 답할게요.. 감사합니다.
42:30 - 옥택연 : 쿠니보이가 재범이랑 어제 문자 했음요. 재범이도 지금 간담회가 있다는걸 알고있음요. 루머에 대해서는요. 말도안되는 루머 많아요. 예를들어 누가 적극적 찬성, 적극적 반대 이런 루머요.. (그다음에 뭐라 씨부렁거림) 어쩔수없이 저희들이 같은 결정을 내릴수밖에 없는 상황이었구요. 저희 앨범자체도 재범이가 돌아올거라는 기정사실화에 그러케 할빗을 1:59로 바꾼거임요. 여섯명이 잘되니까 재범이를 빼자 이런건 말도 안되는 내용이에요.
45:30 - 쿠니보이 : 재범이가 님들한테 영상같은거 찍어서 보여주고 싶다고 했음.
50:00 - (질문 : 엄마팬께서 재범이의 사회적.. 그... 문제에 대해서 말씀하셨음. 4년 .. 이렇게 함께한 멤버를 놔버렸는데.. 그 사생활이 .. 지금 인터넷에서 재범이가 쓰레기처럼 되어버렸다고 하심. 팬들이 투피엠을 버릴 상황이 되었다고 하심. 으ㅇㅣㅋ 눈물나요 ㅠㅠㅠ. 얼마나 큰 잘못을 했길래 ... 이건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씀하심..............) 답변 : (또장싸이년인듯) 저는 굉장히 가슴이 아퍼요. 하지만 끝까지 웃으려고 하고있어요. 현실은 너무나 가슴이아퍼요~ 그렇다고 저희가 울어버리면 ......... 책임감이 없어보인다고 생각해요. 끝까지 재범이 형을 지켜주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또 ㅋㅋㅋㅋ 뭔..소리를..하는건지..) 그 루머.. 글쎄요.. 저희 입에서 나올수 없을정도로.. 답변을 해드릴수 없을정도로.. 저희는 사회적인 문제라고 생각하고 있구요.. 이렇게 다들 소중한 시간을 내서 가슴아파하면서 답변하는 시간에..저희가 답변을 할수없을정도로.. 그렇습니다.. 마음과 마음. 믿음이라는거 그게 제일 중요한거죠. ... 이상황에서도 저희가 인간으로서 대답을 드릴수 없을정도로...! 문제가 된다고 생각하구요..... 저희 2pm은 ....@#$ 정말 끝까지 죽을때까지요.. 저희는 최선을 다해서........ 우리를 잊지 않을거구요. 나중에 결혼하고 아이를 낳아도 하나라는걸 잊지않을거요. 그렇기 때문에 재범이형을 버리지않았음. 지금 지켜주는거에요. 그러나 어쩔수없이... 사회적인............... 휴...입에 담을수없을정도의.. 상황이네요.. 죄송하구요... .... 저희가 죄송하다고 말씀드릴수있는것은.. 저희는 하나구요.. 저희는 마음속에서 안버렸음요.. 오해하지 말아요. 저희 일곱 아니 여러분들도 약속합시다 저희들끼리. 누가뭐라고해도 저희는 끝까지 지켜주는겁니다.
53:45 : 장싸이 : 인간이라면 어쩔수없네요. 네. 어쩔수없네요. 어쩔수없이~~그렇게 결정을 했어요. 많은 질문이 오갔지만 답은 단 하나에요. 어쩔수없이 그렇게 결정을 내렸구요. 그런 저희를 이해해달라고 부탁해드리지 않을게요. 저희는 그저 가슴이 너무나도 아퍼요. 정말 추운겨울에..추운겨울에 맞닥드린거 같거든요 빨개벗구요. 정말 힘들어요 진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뿜었다우영아)
57:00 : 장싸이 : 사회가... ... 용서못한다...는 대충 그런 드립............... (팬들 레알 수군수군.........) 재범이 처벌은 법원에서 하는거에요. 저는 어쩔수없이 그런 결정을 내린거에요
59:30 : 옥택연 : 저희는 아예 몰랐어요. 1월 3일날 알게 되었어요. 반복적인 실수가 있었구나 라고 1월 3일날 알게 되었어요.(이준호가 반복적인 실수 용서할수없다고 전에 말햇음)
73:30 : 장우영 : (미니홈피얘기) : 개인적인 홈피니까 개인적인 이야기를 하는 곳이 맞다고 생각하니까 숨김없이 이야기를 하고싶었음요. 팬이 싫어서 그런건아니고요.. 왜 그럴때잇잖아요. 아.. 왜러케 답답하지.. 그저 답답한 느낌이었습니다. 제가 열심히 보답하고 그렇게 살아가고 잇던 와중에 .. 사실 그게 말도안되는 루머였떤거 같아요. 그 루머들이 너무오가고 그랫으니까.. 답답함을 그러케 표현햇음요. 여러분들 질책을 하는게 아니라 여러분들 사이에서 오가는 이야기가 싫엇음요. 왜냐면 사실이 아니엇으니까요. 저희가 땀을 흘리고 열심히 노력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알앗으면 좋겟음요.
: 황찬성 : 혼란 이라는거 오래전부터 썼음요. 개인적으로 제게 혼란이 와서 그렇게 썼던 거구요. 이 일과는 전혀 관계 없어요(신발 내가 찬성이 방명록에 걱정해ㅈㅝㅅ는데 에라이 시발!)
99:10 : 옥택연 : 근데 그 상품화되는거...재범이형꺼잖아요... 재범이형한테 허락받으셔야죠. 재범이 형한테 물어보셔야죠 (aom물건 파는거에 대해서 물어봤을때)
99:... : 이준호 : 저희도 궁금해요. 왜그렇게 행동하는지. (재범이가 사생활더러운데 당당하게 행동하는거에 대해서)
02:26:04 : khun : Q) do u know about jay's future plan? / A) 내가 통화를 했는데, 재범이는 지금 aom 친구들이랑 준비하는거에 중점을 두고 싶다고. 그리고, 가능하다면, tv 쇼 america's best dance crew 오디션 보고싶다고, 나는 사실 학교에 가라고 말했음
02:32:00 : 장십장생 : 개소리하고잇음 뭔소리하는지모르겟음 갑자기 자기가 하고싶은말 해도 되냐고 하면서 ㅋ_ㅋ 쉴드치고잇음. / 정말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그사람을 위해서 .. 그사람의 상처를 먼저 생각할거라고 생각해요... 저희는 항상.. 찬성이가 미니홈피에 적은것처럼 같이걸을려고햇어요.. 그치만 본질적으로 어쩔수없이.. ㅋ. 재범이형도 나름대로 어떤 삶을 살아가겟지만. 저희여섯명은 앞으로 어떤 일이 닥쳐도 남자답게 자신감잇게 이겨낼거에용 ^*^ 저희는 끝까지 책임감가지고 열심히 달릴거구요. 약속햇어요. 그리고 정말 나중에... 끝까지 투피엠 해냇다라는거 재범이형한테 보여줄거구요. 함께 웃으면서 이런저런 얘기도 할거구요. 공식적으로 여섯이지만 저희 마음속에는 재범이형 항상 잇구요. (이정도 되면 미친년 수준임) 여러분들이랑 저희랑 다투려고 온거 아니잖아요... @#$&@$# 저희는 다시 신인의 마음으로 돌아갔습니다. 저희는 어떤 말로도.. 어떤 악플? 상관없습니다. 저희는 끝까지 투피엠 이라는 이름으로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해나갈것입니다. 저희는 끝까지 열심히 할것이구요. 여러분 화나게하고 짜증나게 해드리고 싶지 않아요. 저희는 열심히 *&^%$# (계속 열심히한다고 지랄)
02:36:00 : 김준수 : 가슴이 아파요. 진영이 형도 못믿고 다 못믿는거 같아서 가슴이 아퍼요. 재범이를 가지고 마켓팅을 햇다는 말이 너무 가슴아파요. 이렇게 까지 저희 회사가 못믿을만한건지.. 어후.... 사실 되게 많은 일들이 있었어요. 그 일을 밝히고 난후.. 너무 가슴이 아픈데.. 오늘 이 자리를 비롯해서 여러분께 좀더 솔직하게.. 믿음을 드리고 싶어서 이 간담회를 하는거잖아요... 저희도 재범이를 정말 믿고, 사실 저같은경우는 재범이가 한국에 온 처음부터 함께햇어요. 그래서 마이스페이스 사건 이해할수잇엇음 ㅋ. *^&^%$#@ 계속 생각하고.. 제일 가슴아팠던건 AAA수상햇을때 재범이가 그 자리에 없었던게 제일 슬펐음요. 그래서 항상 전화하고 문자하고 농담하고 그렇게 지냇음요. 하지만 저희가 그소식을 듣고 저같은 경우에는 재범이가 정말 그짓을 저질럿나 싶을 정도로 ... ..... (에라이 김준수 듣보 싶년!) 사실 재범이는 실수를 하면 속으로 삭히는데 재범이가 미국에서 급히 전화를 한거보면 엄청 큰일이고.. 혼자 감당할수 없는 큰일이구나.. 하고 느꼈어요.. 그래서 여러분들에게 말씀드릴수없음 ㅇㅇ..
02:40:27: (질문 : 여행드립 1월 6일 여행할 때 안슬펐나요?) 답변 : 장우영 ^*^ / 제속으로 말하자면요 감히 얘기하자면요. 1월 3일이던 6일이든 뭐가 중요해요. 저희는 그사실이 정말 싫구요. 내가 부산에 왜갔지? 아 맞다 휴가였어요 .저희는 한번두 휴가가 없었어요. 휴가가없었다구요.ㅋ. 그날이 첫 번째 휴가였어요 사장님 ㅋ (팬들 조카 웃음). 그래서 가서 . 가 슬퍼하면 안돼요? (팬들: 네?) 이건 너무나도 유치한 질문이에요. 저희는 이 현실이 싫고 괴롭습니다. / 황찬성 : 저희가 명절에 친척집 가서 슬퍼해야돼요? 무표정으로? 방송으로도 생방중에 재범이가 돌아와달라고 사고라도 쳐야돼요? 정말 슬퍼서? 그렇게 해야하나요? 방송 녹화중에 저희가 사고를 쳐야하고 공식적인 자리에서 사고를 쳐야하고 이번 자리(간담회)에서도 사고를 쳐주길 바라고 저희가 그렇게 해야하나요?(에라이미친년) / 김준수 : 저희가 대구가고 그런거 사실인데요. 저희가 그걸 들어서. 사실 마음이 아프죠. 근데 그렇다고해서 대구를 못가고 부산을 못갈 이유가 있나요 / 옥택연 : 3일이라는 시간이 짧은시간인가요?(1월3일~1월6일이 길엇다는거임) 재범이 형이 한 일이 조카 크니까 저희는 그 얘기 들었을때부터 거의 동의햇음(탈퇴) 하지만 결정은 3일뒤에 햇음. 투피엠 택연이가 인상지으면서 됐어요 이러케 말할수잇어요? 저희는 공인이라서 어쩔수가없어요 저희는 사람들이 보는때는 웃어야돼요. 방송에서 웃는프로그램에서 울상짓고잇으면 저희는 방송 못나가요 ^*^ 그런 직업이에요. 근데 3일이라는 시간은 조카 길음 ㅋ.
02:45:50 : 김준수 : 저희가 만약 재범이를 안고 활동하잖아요? 그런데 만약 그 일이 나중에 밝혀졌어요. 그럼 그 뒤에 저희에게 문제가 제기됨.
02:48:00 : 김준호 : 만약에 그렇게 덮고 활동할수잇던거면 저희가이렇게 &^%$# 저희 입장으로서는요 저희가 생방에서 깽판을쳐서 회사에 박재범 데려와 이러케 말하거나 덮고 넘어갈 수잇엇을 문제면 이러케 까지 안왓어요. 왜냐면 재범이형은 저희한테 리더 분만 아니고 우리를 굉장히 감싸는 큰 형으로서... *&^%$# 그리구 우리보다 조카 뛰어남요.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하고 . 그래서 재범이형이라는 존재는 우리한테 소중한 존재임요. 그런 재범이형을 저희가 아무런 대처도 안햇다고 생각하시는건 아닌거같아요. 저희는 회사에서 할수잇는 모든 것을 .. 거의 최선을 다햇어요. 진심으로. 델구올수잇음 델구왓어요. (자꾸만 재범이 형 생각하고잇다고 ㅋ 그렇게 지랄함)
02:52:00 : Q. 재범이가 일반인이 되엇을때 그 사생활이 터지는게 연예인 활동햇을때 터지는거보다 나을거라고생각해? / A: 김준호 : 네 그게 좋아요. 제가 아는 형님이 연예인이신데 할머님이 돌아가셨을때도 장례식 못가고 방송햇어요. 그게 연예인이에요. 근데 일반인으로 살아가면 주목 안받음요 세간의 이목 집중x요 그래서 재범이형한테 더 좋은 기회임요 ㅋ.
02:52:30 : Q. 보이콧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 / A: 옥택연 - 저희는 참앗어요 ㅋ. 보이콧을 하던 말던 재범이 형이 오면 끝날거라고 생각햇기에 보이콧을 하면서 저희한테 악플을 다시는분들도 많앗고 저희는 다 참고 기다렷음.
02:53:30 : Q. 재범 탈퇴후 보이콧 어케 생각? / A. 김준호인듯? 만약 그렇게 보이콧한다 그럼 그건 개인 자유 의지이므로 할말 없지만 정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정말 투피엠이 싫고 앞으로 투피엠 보기 싫다.. 뭐 투피엠 안하고 싶다 이런생각이 들것같아요. 그러므로 재범이 탈퇴하고 보이콧하는건 그냥 우리를 더 보고싶지 않아하는 분들 같아요. 저희가 대충 그냥 망햇으면 좋겟다고 생각하는 분들같음 (맞아 준호야 니말 ^*^)
02:57:00 : 김준호 / 저희가 이렇게 말하는것도 웃기고 안자잇네 라고생각하시는분들 많을거에요. 당연해요. 하지만 우리는 가수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릴거에요. 무너지는모습 보고싶지않잖아요 솔직히. 저희들 좋아하는 분들은. 저희는 지금 당장 재범이 때문에 저희 싫어하는 분들 한분한분까지도 소중히 여겨요. *&^%$ 어제 인터넷을 하다가 봤는데 진영이형 영정사진을 저희가 봤어요. 뭐 아무튼 그런거에 대해서는 저희로서는 같이 생활하고 있는 존경하는 형이기도 하고 여러분은 모르겟지만. 그런부분에 대해서 무서웠어요. 그리고 인터넷 보면 참 많은 글들 많은데... 배신자 새끼들.. 죽어라.. 이런글들 많이 봤는데 그런게 너무 가슴아프고. 또 저희 일곱명이서 활동하고 있었을 때 1위 했을ㄸㅐ 사진도 ㅂㅘㅅ는데 너무 가슴이 아펐어요 정말. 그런 걸... 최고를 만들어 주신 팬분들에게 할수잇는 말이 이것밖에없다는게 정말 죄송하고 미치겠습니다. (준호말잘한다 ㅎㅎ) 어제 하루종일 생각햇어요. 그리고 여러분들 만날생각에 어제 잠 못잣어요. 9*&^%$#@#$%^&*&^%$#. 얼마전에 재범이형한테 연락햇엇는데 모든게 미안하다고 하더라고요. 갓을때는 다시 함께 할수잇을거라고 생각햇는데 그게 안돼니까. 사실 두피랑 핫티는 좋은 감정으로 만나야하는데 이런 자리에서 만나서 성기나 죄송해요 ㅠㅠㅠ 일단 두피는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여러분과 하나가 되고싶음요. *&^%$# 9월 8일부터 욕을 먹어서까지 참고. 그 길을 만들고 함께 햇던것도 여러분과 우리니까 앞으로도 같이 그렇게 쉽지 않겟지만 함께 햇으면 좋겟어요 두피랑 핫티. (김준호울어요으ㅇㅣㅋ)
03:03:30 : 일곱명 우정 의심하지마세요 진짜 (울음) (누군지모르겟다. 황찬성인듯 ㅋ.)
03:11:54 : 옥택연 : 저희는 사생활이란 단어를 쓴 이유가 더 이상 팬분께 거짓말을 치기 싫어서 그런 단어를 썼습니다. (이에 팬이 : 저희는 루머에는 관심 없습니다) 이에 옥택연이 : 루머라니요? 제가 언제 루머라는 단어를 사용햇습니까? (이에 팬이: 사생활이요) 옥택연 : 아, 예.
03:15:00 : Q. 박재범이 다른 소속사에서 활동할 경우에 대해서 물어봄 / A : 옥택연 : 지금 재범이형이 연예활동을 하다가 그 일이 수면에 올라오게 되면 재범이형을 정말 두 번 죽이는거에요. / 황찬성 : 가수쪽을 한다면 응원을 할꺼에요. 왜냐면 그만큼 자기가 책임을 지고 결정을 내렷다는거기 때문에 거기에 대해서 응원은 해줄꺼에요. / 김준수 : 똑같은 생각인데 현재로써는 재범이가 아무래도 지금 가족이랑 잇는게 낫지않을까 생각하네요
03:24:00 : 정욱 : 김준수 전투다는 지가 연습생때부터 부른 jun toda k임. 그리고 에이엠 애들이 뮤뱅에서 성기나 슬프게 노래부른거는 슬픈노래니까 슬프게 부른거임. 작년 12월 25일까지 2pm 일곱명이었습니다. jun toda k가 전투다라고 해석되는거 *&^%$#$^&*&^. 멤버들도 사람이니까 억울할때가 많다. 너무너무. 그래서 '아'라고 얘기하면 그대로 받아들여지지 않기 때문에 여러 가지 방법을 생각해본겁니다. 그리고 애들 총알받이라고 하는데 애들 안나왔으면 솔직하게 얘기할 분위기 안됩니다.
03:27:00 : 옥택연이 말함 (영어로) : 준호가 7이라고 손 든건 그냥 니네가 지어낸 드립이다. 그냥 루머다. 인기가요에서 내가 손가락 4개들고 장우영이 3개 든거도 니네가 그냥 그렇게 생각한거다. (옥택연 눈팅성기많이하는거인증요)
2시간 12초부분
영어 해석 이라네요.
고객님:
안녕하세요, 닉쿤 택연한테 질문좀 해도 될까요
박재범이 마이스페이스에 남긴 그 코멘트가 한국인이
듣기에 좀 그랬다는거 알고 계실텐데요
그 사건이 터졌을때 박재범군하고 멤버들이 얘기는 해봤나요?
그리고 그 코멘트가 그렇게 까일정도가 아닐만한게 밝혀졌을때 어떻게 하셨나요?
택연 :
한국인들이 마이스페이스 캡쳐를 봤을때
아무도 신경쓰지 않았어요, 그냥 저새끼 디져라 그런식으로요
아무도 막 " 아..재범이가 그렇게 힘든때가 있었기 때문에 그런글을 썻나보다"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한명도 없었어요
단!! 한사람도요!
그때는 "난 박재범 그래도 사랑해" 이렇게 쓴 사람이 한명도 없었다구요
어떻게 느꼈겠어요?
그러니까 , 재범이가 가장 큰 압력을 받았겠죠
영어여신 :
그냥 떠나지 말도록 설득할수는 없었나요?
닉쿤 :
아마도 여기 남았더라도 굉장히 많은 상처를 주위사람들로 인해 많이 받았을거에요, 저희도 잡고 싶었지만, 재범뿐아니라 모든 사람이 상처받지 않기 위해서 떠나는게 낫다 싶었어요
택연 :
생각해보세요
그니깐, 재범이가 우리를 떠날때 떠나는게 우리를 위한것이다 라고 생각한것 같아요
영어여신 :
떠날때 , 재범이가 다시 돌아올거라고 생각은 했나요?
택연 :
당연합니다
돌아올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영어여신 :
네, 감사합니다
*)추가본
앞내용은 그냥 다들 탈퇴에 동의 했냐고 묻고 멤버들이 차례로 그렇다고 말하는 그런것임 안중요함
우영&준호 : 어, 사실.. 굉장히 가슴이 아프구요 오늘 하루를 투자한다 치고 오늘 왔습니다 답변이 길어지는것이해해주시구요 멤버들 진지하게 이야기하고 싶으니 이 자리가 값지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안타깝구요 저희 정말 가슴아프고 글쎄요 저같은경우엔 투피엠의 멤버가 될수없을정도로 실력이없었고 노래도 부족했고 준호 찬성이 택연 쿤형 준수 그리고 우리 리더 재범이형 그들이 있었기에 제가 투피엠이라는 팀이 될 수 있었구요 음 항상 매일 감사했고 매일 죄송했습니다 멤버들에게 왜냐면 제가 부족해서요 그렇게 듬직한 멤버들이 있었기에 같이 할 수 있었는데요 어떤 사소한것 때문에 맘이 상한다 해도 끝까지 저희는 다투지않고 대화로써 풀려고 했구요 어 글쎄요 처음에는 단 한명의 팬도 없었지만 저희의 노력과 무대를 봐주신 분들이 응원해주시면서 한분한분 생기시더라구요 정말 감사했고 뿌듯했기 때문에 최선을 다해서 무대를 준비했습니다.... 정말 인간적으로 저희는 용서할 수 있다고 할진 몰라도 그쵸?저희는 재범이형 믿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용서하실지 모르겠지만 아 저희는 용서합니다 저희는 그리고 여러분도 그렇다고 봅시다 근데 그렇게 결정을 내린 이유는... 세상에는 저희만 사는게 아니잖아요 다른나라 다른 민족 다른 국자 다른 생물 생명체.. 저희만 사는게 아니니까 저희만 생각할 수 없었습니다 어..다른사람들의 시선을 생각하다보니까 더 미래를 보게되고 나중을 보게 되고 지금은 정말 너무 가슴이 아프지만 나중에 미래에 과연 우리가 후회하지않을까?하는 고민이 있었어요 이선택이 지금의 팬여러분들과 지금 살짝 금이 간것같아요 저희는 재범형과 팬분들과의 금을 원하지않습니다 진심을 다해서 준비했고 또 진심이라는 것 때문에 금이 더 커진것같고 많이 아쉽네요 제 진심은 이거구요, 제진심을 말했는데 그래도 손가락질하신다는 부분에서, 그리고 투피엠 일곱명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이해를 해주시기 바래요 만약 그래주신다면 조금은 이 금이.... 다시 우리가 하나가 될수있지않을까요
준수 여러분들 흥분되시는건 당연하지만 저희가 너무나도 밉고 그렇게 저희를 사랑해주셨는데 이렇게 얼토당토않은 결정을 내리는 이런 순간이, 이런 말 하나하나가 밉고 속상하실텐데요 준호말대로 저희는 어떨지.. 그리고 저희가 투피엠을 포기한게 아니잖습니까 재범형은 어쩔수없이 그런 선택을 해야되는 상황이구요 그게 너무 정말 안타깝구요 제가 감히 말씀드리자면 돌이킬수없이 안타깝지만 어쩔수없이 내린겁니다 정말 어쩔수없이. 저희가 계속 좋은형좋은형 하는 이유는요 진심으로 저희한테는 좋은 형입니다 그러나 사회적으로 인간적인게 아니라 저희가 지켜낼수없을 그 이상입니다 하..... 한번만 더 이해해주시고 여러분 이렇게 화내는 상황, 간담회를 연다는 자체가 힘드네요 사람이 살다보면 이런저런 일 생기는 거니까요 진심을 다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닉쿤 : 가슴이 아프네요
질문자 : 재범씨와 마지막으로 연락한게 언제고 무슨말을 했는지 그리고 이 상황을 재범씨가 아시는지, 그리고 루머같은 것-한멤버는 재범씨 나가는데 찬성하고 한명은 반대를 했다, 또 여섯이 활동 잘 하기 때문에 재범씨가 필요없다, 대형 팬페이지들은 이미 다 jyp에 예속이 되었다등의 루머가 판치고있습니다 다른 해명하고 싶은게 또 있는지 그리고 루머에 대해 대응할 생각이 없는지 왜냐면 루머가 퍼지면 기정사실화 되어서 받아들여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건 해명하거나 대항하거나 멤버들이 허심탄회하게 말하실게 있는지 말해주세요
택연 : 연락은요 어제 찬성이가 문자를 했어요 잘 지내는지. 그냥 상황에 대해 얘기했고 재범이형도 간담회 소식을 압니다. 아 그리고 루머는요, 말도 안되는게 많죠 예를들어 누가 찬성을하고 누가 적극반대를 했다 이런 것 정도, 처음 들었을때는 충격을 많이 받았고 우영이가 말씀드렸다시피 어쩔수없이 저희가 결정내릴수밖에없었구요 또 다른 일들이 정말 많은데 거의다 만들어진겁니다 저희 회사가 밝혔다 시피 10월부터는 다들 돌아올수있게 준비를 했고 저희 앨범도 재범이형올수있게 만든거고, 앨범자체 이름도 하트비트에서 한시오십구분으로 한건데, 뭐 우리끼리 잘되니 재범이형을 빼자 이런건 말도안되구요, 또 궁금하신 루머 있으면 다시 말해주세요
질문자 : 재범씨가 간담회에 대해 안다고 하셨는데 이상황에 대해 별 다른말이 없었나요?
닉쿤 : 아 재범형... 직접 여러분들에게 영상같은걸 찍어드리고 싶어했구요.. 그리고.. 미안하다고 했고... 그리고.... 네 그정돕니다
질문자 : 여기 있는 팬들중에 제가 제일 고령인것같네요. 저는 투피엠 멤버 또래의 아들이 있는 엄맙니다. 근데 루머중에 입에 담을 수 없는 루머. 정말 재범이 지금 인간 쓰레기처럼 되었습니다. 다들 아시죠 입에 담지 못할뿐이죠. 정말 쓰레기 되어있습니다. 작년 오역보다 사회적 파장이 훨씬 크다고, 벌써 뉴스에도 나왔더군요- 사회적 파장이 큰 사적인 부분으로 영구탈퇴 등의 문제! 회사측의 설명을 보면 정말 억측이 당연한 문제란 말에요 아까 멤버들도 말씀하셨던 용납이 안되는 멤버도 받아 들일 수 없는 사회적인 문제가 있어서 못받아드린다, 당신들은 5년이상 만난 형의 손을 놔버린거잖아요 얼마나 큰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그것 때문에 인간 쓰레기 됐다구요. 아시죠? 나는 내아들이 곧 군대에 갑니다, 남일같지않아서 이 자리에 왔어요. 정말 묻고싶어요. 그 상처 평생 안고 살아야하는데 당신이 투피엠을 버리지않았다구요? 당신들은 버리지않았찌만 팬들은 버릴 상황이 되고 있어요. 사람은요, 마음에서 마음으로 만나면 자기 자식을 죽인 웬수도 품고 가는게 사람이거든요. 살인을 했내요? 마약을 했나요? 법척인 책임이면 책임을 묻겠죠, 근데 도덕적이라구요? 왜 그걸 본인들이 먼저 꺼내서... 얼마나 큰 잘못인지 모르겠지만 정말 이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재범이는 인터넷에서 인간 이합니다. 국제쓰레기입니다. 전 여기까집니다
택연 : 질문이 뭐에요 확실히 못알아듣겠네요 다시 한번 해주세요...
준수 : 이런.. 결정을 내린 모습을 저희가 어머님께 보여드려서 죄송하구요, 저희는 사실 지금 굉장히 가슴이 아픈데 웃으려고 하고있습니다. 현실은 정말 가슴아픈데 저희가 울어버리면... 책임감이 좀 없어보이지않나 생각해요 끝까지 재범이 형을...지키는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어머니께서, 사회적으로 알고 계신 그 루머, 저희가 답변 해 드릴수없을정도로 그정도로 저희는 사회적인 문제라고 생각하고 있구요 다들 소중한 시간 내서 이런 가슴아픈 얘기를 나누는거에 대해 답변을 못할정도로.... 마음과 마음, 네 이거 중요합니다 근데 저희가 대답을 못할정도로! 상황이 심각하다고 생각하구요, 먼 일이겠지만 정말 끝까지 죽을때까지요 저희는 최선을 다해서 잊지않을겁니다 서로 나중에 결혼하고 아이낳고 그런다 하더라도 우리는 하나고 투피엠이라는 거 안잊을거구요, 그래서 재범이 형을 최선을다해 이런식으로 지키는겁니다. 저희는 보내지않았습니다 지키는 겁니다 그러나 어쩔수없이 사회적인 휴... 정말 입에 담을 수 없을 정도의 그런 상황이네요 정말 죄송하구요 저희가 죄송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는거는 저희는 하나구요 절대로 저희 맘속에서 버리지않습니다 오해하지마시구요 저희끼리 약속해요 여섯명 아니라 일곱명, 그리고 여기 와주신분들 약속합시다 저희 누가 뭐래도 서로 지켜줍시다.
질문 : 죄송한데 지금 질문한거에 대해 제대로 답변하세요
우영: 예인 일반인 상관없습니다 .인간이라면. 인간이라면 저도 어쩔수없네요 진짜로 예
질문 : 좋은형으로 생각하지만 투피엠으로 활동할 자격이 없다고 생각하시는지 말씀드린건데 애매모호하게 대답하시네요
우영 : 애매모호한게 아니라요, 답은 하납니다 어쩔수없었구요, 그런 저희를 이해해달라고 부탁드릴게요 저희는 그저 아프고 힘들고 정말 추운 겨울을 맞닥뜨린것같거든요 홀딱벗구요. 정말 힘드네요 진짜
질문 : 그러면 지금 말씀하신것처럼 투피엠 일곱명을 위한 결정이라고 하셨죠? 지켜준다고 하셨는데 지금 사생활 그 단어 하나로 인해 많은 억측이 생겼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말 끊지마시구요 인간으로써-라는 ... 정말 너무 큰 사안이고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말씀하셨는데 이게 사회적으로 큰 파장이고 큰 문제라면 이건 형법에 저촉받을 일이지 도의적이라는 말은 이해가 안되는데요 사생활이라는 말이 먼저 떠서 루머가 나왔고 루머가 나온 이후에 도의적이라고 말이 나왔는데요?
택연 : 저흰 도의적이라고 말 안했는데요
우영 : 혹시나 법적인 잘못을 했다. 근데 재범이 형이 왔어요. 그리고 활동을 한 대요. 그럼 재범이 형 활동해도 되나요? 사회가 이해 못할수도있잖아요 말씀드릴수없을정도라고 말했잖아요
처벌을 하는 건 뭐 법원에서 하는 거고 저희는 처벌안합니다%^$^(헛소리해서 팬들이 비웃고 술렁임)
준수 : 재범이에 대해 자꾸 질문하시는데 사실 저희는 진짜 재범이를 오랫동안 봤잖아요 근데 저는 지금 재범이가 했던 행동이 맞나 싶을정도로 놀랐어요 진짜 투피엠 리더 재범을 사랑해서 나와계시면 무슨일을 했나 이런 질문 안하셨으면 좋겠네요 진짜
질문 : 아까 준호씨가 얘기하셨을 때 박재범씨가 반복적인 실수를 했다고 말씀하셨느데 그동안 일곱멤버사이에서 전혀 조절하거나 그런 기회는 없었나요
택연 : 솔직히 저흰 몰랐어요 그 실수가 일어나고 있는지 아예 몰랐고요.... 저희가 아는건 그런 실수가 있구나 하고 알게된거지 일어나는 과정에 알고있던건 아닙니다
질문 : 재범군 얘기를 회사를 통해서 들었다고 하셨죠, 직접 들으신게 아니고?
준수 : 예 저희가 알게된건 사장님께 전화가 와서...
질문 : 아니 재범군이 멤버들한테 얘기했냐고요
준수 : 예 만날수없어서 전화로 했습니다
질문 : 사장님께 질문드립니다, 왜 뒤늦게 간담회를 진행하시는지 알고싶어요
정욱 : 서면지는요. 2월 말 일정을 공지에 얘기했듯 박재범군 개인사정으로 인해 이때로 잡게 된겁니다. 그리고 서면지는 2월 12일에 드렸고, 발표는 2월 25일에 %^$%^ 공지로 거짓말을 할 수 없었습니다 그건 여러분을 기만하는거잖아요 재범씨가 잘 지내고 연습하고 있고... 이런 거짓말을 할 수 없었습니다. 이해 되시나요? 그리고 이 답변들은 여러분들에게 말씀드렸듯 우리 멤버들엑 대한 것들에 관해서는.... $#%^#&(목소리가 조카 저음이라 못알아듣겠어요)
질문 : 9월달에 루머가 많았느게 그때당시 정황과, 초창기에 왜 멤버들 미니홈피 관리에 관해 관여가 있다는 말이 있었는데 대답좀 해주세요
정욱 : 제가 이전에 간담회를 했을 때 팬분들은 왜 애들을 관리하지않냐고 그려셨습니다. 미니홈피든 뭐든 관리 하지 않구요, 연습생때도 마찬가지로 연예인할 사람이니까 이런식으로 관리 안합니다 저희는 관리를 싫어합니다 모두가 인격체이기 때문에 관리를 하지않습니다. 관리했으면 이 자리에 이친구들 앉아있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9월달 정황에 대해 말씀드리면, 이미 2피엠들은 모든일을 같이 겪었지만 여러분이 아시는것보다 그때당시정황은.... (부스럭거려서 못알아들었쒀여)
재범이는 아크로바틱도 연습하고 %^$ 근데 그 친구 자신감이 20시간도 안돼서 무너졌습니다. 카메라 못보던거. 사무실 들어와서 제 얼굴을 못쳐다봤습니다. 저희 매일 모여서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기자도 있었는데 굉장히 자극적으로 쓰고싶었을거에요 분명히. (아 시발 이새끼 목소리 진짜 못알아 듣겠음)
어쨌든 박재범이 자신감이 없어서 못나왔다 여론이 안좋았다 그런 얘기
12월달 마마에서 미리 짐작안했냐, 만약 재범이 관련해서 못하게 했으면 저희 그방송 접어버리려고했습니다. 드콘에서 리더 자리를 비우겠다 이런것도 다 계산한겁니다. 루머 다 믿으십니까? 제이와이피가 왜 언론 일안하냐구요? 언론은 그렇게 쉽게 관리할 수 없습니다 83개나 됩니다, 하지말라는 얘기 막으려고 해도 안됩니다. 아직도 그때당시 재범이한테 우리 투피엠한테 인격 모욕적으로 비난했던 언론들, 다 기억하실꺼에요 같이걷자 이런 말 나왔을 때 기자들이 뭐랬는지 생각해봅시다 감싼다고 비난했죠
%^$%^
질문 : 미니홈피 얘기니까 하는말인데 우영씨가 답답하다는 그 말 뜻좀 말해주시고 찬성씨의 혼란에 대해서도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우영 : 제가 감정조절을 좀 못한것도 있고요, 개인홈피니까 제 개인 이야기를 하는 곳이 맞다고 생각해서 숩김없이 했어요 팬분들이 싫어서 그렇게 한건 아니고요 그럴때있잖아요 아..답답하지 왜? 그저 이런 단순한 느낌이었습니다 저희가 열심히 준비하고 보답하려는 자세로 사는 와중에 사실 그런 말도 안되는 루머들이 오가니까 그 루머 때문에 너무 답답해서 표현한것같습니다 그니까 여러분을 질책하는게 아니라 팬분들 사이에서 오가는 얘기가 싫었습니다 사실이 아니니까요 저희가 땀을 흘리고 거울을 보며 열심히 노력하는 이유가 과연 무엇인지를 알았으면 했던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찬성 : 네, 혼란이란거요 오래전부터쓴건데 개인적으로 저에게 혼란이 와서 쓴거고요 이 일과는 전혀 관계없는 일이고 알맞은 시간에 겹친겁니다
질문 : 정욱대표님 박재범군에 관해 초ㅓㅣ대한 노력을 했다시는데 박재범 군은 루머기사들이 떴을 때 리플차단을 안했는데 얼마전 옥택연군의 댓글은 다 차단해주시더라구요? 그래서 그거에 관한 차별에 대한 질문을 드렸는데 그 답변이 본인이 직접 신청하지 않으면 댓글 차단 안해준다고 그러셨습니다. 그거에 관해...
정욱 : 아마 그때 재범 기사가 얼마나 많았는지 아실거에요. 저희는 댓글 차단을 해본적이 없습니다. 팬들의 얘기가 대중이라는게 저희 원칙이므로 저희는 그런 여론에 대해서 한번도 차단 해본적이 없습니다. 옥택연군도 마찬가지로... 뭐 그 전까지는 그런 것을 실행해 본적이 없어서 재범군 일이후에 더 고민해보고 진행 한 일이구요. 지금도 뭐 심하게 차단하고 한것은 없습니다.
질문 : 관리 안하신다고 하셨는데, 지금처럼 관리를 안해서 발생한문제는 책임 안지시는겁니까?
정욱 : 제작년에 저희 회사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사생활침해건으로 클레임이 왔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그런 것에 관해서...$%^#^ 관리, 관리라는 말을 쓴거는 제가 좋아하지않아서구요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할수있다면 같은 위치에서 얘기를 하려고 합니다. 물론 받아드리는 사람마다 다르지만요..
질문 : 그말을 하는게 아니구요, 사생활 문제- 그게 관리의 대상이 아니라고 하셨죠, 그것 때문에 발생한 상황은 책임을 지지않겠다라는 말인가요?
정욱 : 기본적으로 종속되는문제가 아니라서요, 개인이 한 일은 책임을 져야하는게 첫 번째구요, 가장 안타까운 것은 작년 겨울에 문제를 알려왔지만, 그일에 대해서 우리 멤버들은 몰랐습니다
질문 : 전혀 관련 질문에 대해 대답안하시네요? 똑바로 대답해주시길 바랍니다
정욱 : 그렇게 포괄적으로 말씀하시면 저도 그렇게 할 수 밖에없는데요?
질문 : 재범군이 받게 될 타격을 신경 안쓰시겠다는거냐구요
정욱 : 그렇게 질문해주셨으면 대답했죠 그러니까.,.
질문 : 논점만 얘기해주세요
정욱 : 알겠습니다. (부스럭대서 못들음)
질문 : 네? 못알아 듣겠는데 다시 한번 말씀을..
정욱 : 그러니까 ^&$
질문 : 그러니까 책임에 관해 묻는겁니다
정욱 : 왜 저희가 책임을 져야하나요?
질문 : 공지에 사생활이라고 얘기하셨는데, 사람들이 소설쓰기 좋아하고 이래저래 말이 많은데 그것 때문에 박재범 군이 시달리고 또 이미지로 고착이 되어가는데 그걸 책임을 안지시나요?
정욱 : 그걸 책임을 져야할 이유가.. %&$
조카 술렁술렁임
질문 : 일단은 공지가 올라왔고, 그공지로 인해 재범씨에 관해 루머가 많이 생기고 있잖아요, 이런 루머가 있다는걸 재범씨가 알고있는지 또 재범씨가 이런 공지에 동의했는지, 또 사생활이라는 단어를 사용했어야하나요?
그리고 멤버들 전체에 관해 입에 담을 수 없는 루머가 퍼지는데 그렇게 되면 기정사실화돼서 이미 팬들도 받아들이고 있잖습니까? 그 루머에 관해 소속 가수 보호차원에서 강력하게 반박자료라도 내어주시길 바라고요, 또 팬들이 신뢰를 많이 잃었는데 공지를 뭐라고 써도 재범은 돌아오지 않는다는 사실을 팬들은 받아들이지 않을 텐데 왜 사생활이라는 단어를?
정욱 : 자, 재범이 한국에 오고싶어하지 않아서 못온다, 그래서 6명만 한다.. 저는 이 친구들이 배신자의 이미지가 되는게 싫습니다
팬들 일동 : 이미 배신의 아이콘인데여!?!?!? %^#$%&$%&$&
정욱 : 지금 그말은 좀 질문에 안맞습니다. 재범이 못오는걸 이친구들이 떠안고 가면 이친구들이 정말정말 1분 1초도 쉬지않고 희망을 가지고 열심히 했던 친구들이 배신자가 되는건 맞지 않습니다 .그리고 저희느 회사입니다. 이렇게 중요한 것을 말씀드릴 때 거짓말 할 수 없습니다.
팬분들이 만들어내시는 루머들은-멤버들에 대한 신뢰가 있던없던 팬분들이니까요 기본적으로 그걸 관리하는게 좋은 것은 아닌것같고요 멤버들에 관해 인신공격성 말도안되는 루머가 퍼지는데 저희는 그런 거 많이 겪어봤고 잡아보면 중학생, 고등학생 이런 일이 빈번해서 이런 일이 오히려 더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요 뭐 이런건 차후에 더 생각해보겠습니다
질문 : 12월 22일 대표님께 재범이 갑자기 전화를 걸어서 말을 했다고 하는데 그거에 관해 멤버들은 전혀 몰랐기 때문에 재범 혼자 간직하다가 갑자기 말씀드린거라는 말이잖아요?
그럼 그 전화가 본인의 자발적인 의도에서 나온 것인지 아니면 다른 계기에 의해 말씀드린건지 궁금합니다
정욱 : 22일에 전화가 오고, 저희는 통화 내역을 뽑아드릴 수 있어요
팬들 : 뽑아주세요
정욱 : 그러니까 제가 그런 것에 대해 힌트를 드리면 그게 또 유추가 되고 루머.. 아까 닉쿤군이 말씀드렸듯이 %^$ 저흰 말씀드릴 수없지만 전화가 온 사실은 사실입니다.
질문 : 사측에서는 사생활을 책임 안 지신다고 하시는데, 재범군을 탈퇴 시키는 게 사생활때문이라고 하시네요? 만약 그게 정말 심한 일이었다면 그 이전에 이미 공론화가 되었을텐데 공지가 뜨기 전까지 아무도 몰랐으니 재범군의 사생활이 굉장히 철저했다는 뜻아닙니까? 이런 상황에서는 사측의 내치기위한 억지라고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전화 오기전까지 아무도 몰랐다는 건데 6개월동안 아무도 몰랐다는건 재범씨가 아주 관리를 잘했단 거에요 그쵸 그리고 사측은 전화를 받고 안것이니까 공지에 굳이 사생활이라는 단어를 안써도 됐다구요. 왜 아무도 몰랐던 사생활을 들먹거리면서 그러셔서. 그렇게 내 치기위한 그런 것이 아닌가 싶다구요.
정욱 :말씀드렸다시피 저희는 몰랐고, 그 이후에 대한 답변은 여러분이 유추하시니까 대답 못드립니다. 어떻게 보면 피해자인 친구들, 또 회사가 거짓말 할 수 없던 부분들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질문 : 다른 멤버들이 동일한 일이 벌어져도 동일하게 취급하실지, 그리고 또 재범군 일을 받아들이지못하는 사람들이 있어도 그 사생활이라는 문제를 밝히지않으실건지
정욱 : 저는 그 이전에는 한번도 박재범군이 탈퇴를 할만한 잘못을 한번도 한적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나 박진영씨도 영어룰 할줄압니다. 근데 이 문제는 다릅니다. 또 이 여섯명이 동일한 일을 한다면 똑같이 대할겁니다. 저희 입으로는 재범씨의 사생활을 절대 말할수없구요
질문 : 대표님께서 영여를 하신다고 하셨고, 박피디도 하신다고하셨죠. 그럼 그 마이스페이스가 오역인것도 아신것일텐데 그럼 회사측에서 해명을 할 수 있는 전문가를 초빙해서 보도자료같은걸 낼 수 있었을텐데 왜 방패조차쳐주지않으셨죠? 한 그룹에 멤버, 그것도 리더가 탈퇴할 일도 아니었고 자살청원이 있을정도의 심한 일도 아닌데 왜 일이 커지기 전에 해명을 안하시고 방어막도 안치셨나요 소속 연예인 보호는 해주셔야할것아닙니까
정욱 : 그럼 왜 팬분들은 저희 쉴드 안쳐주셨습니까???
빛나는 개소리에
일동 웃음
정욱 : 아니, 아니, 그러니까 농담하는게 아니구요. 제말은, 여러분이 생가하시는것보다 더 다른세계의 일이 진행됐구요, 저희는 아주 일관된 내용이었다는걸 발견하실 수 있을거에요 그러나 어떤사람이라도 그 일에 관해 충분히 오해할 수 있고- 블라블라
사람들이 오해할 수 있어서 감싸려고 하는건 역효과 날까봐 못했다는 소리, 회사는 니들 생각하는것보다 더 고차원이라는 소리, 2월 3번째 주는 귀국 예정주였다는 소리 함
질문 : 다른분들은 잘 모르겠지만 저희도 가만있는게 도와주는 일이라 생각해서요. 저는 원문을 보자마자 이건 한국비하가 아니라 제왑비하라는걸 알았죠. 그래서 그 부분은 제왑에서 관리할줄알았는데요?
정욱 : 그 대화는 멤버 모두 같이 했고요, 9월 사항에 관한 내용은 모두 머리를 맞대고 내린 결론입니다. 잘 처리했다는 건 아니지만 다행스럽게도 상황이 모두 동정여론으로 역전되었습니다.
질문 : 마이스페이스 얘기 전문을 보면 회사측에서는 10년 계약을 요구했다는데 8년으로 수정된 과정을 말씀하세요
정욱 : 저도 인터넷에서 떠도는걸 보고 있고요, 계약 기간에 관해서는 인터넷 찾아보시면 나와요
블라블라
질문 : 그럼 처음 10년 계약 맞다고요?
정욱 : 네
질문 : 그럼 후에 수정해서 8년 계약했습니까?
정욱 : 7년입니다 후에 수정했습니다
질문 : 사측에서는 재범군을 말씀하셨듯 왜 팬들이 쉴드 못쳤냐고 하시는데
일본의 한 연예인 예를 들자면요, 그 사람은 마약상습범입니다. 그 사람 회사 사장은 방송국 국장에게 무릎꿇고 애원해서 대국민 사과를 할 수 있게 하고 다시 연예인으로 복귀를 가능하게 했습니다. 최소한 친지하나 없는 한국에 온 박재범군의 방패막이 되어주지 못하는 소속사를 어떻게 팬들이 따를것이며, 나몰라라하는 탈퇴를 밀어붙이는 이 상황이 말이 됩니까?
정욱 : 두 번째 질문은 좀 말이 안맞고요, 첫 번째는, 나라마다 국가마다 대처가 다릅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사건같은 경우가 미국에서 벌어지면 그 연예인은 파산할정도로 회사로부터 소송받습니다. 그리고 쉴드같은 경우는 회사가 손들고 멍청하게 가만있었던건 아닙니다
질문 : 이런말이 있습니다, 재범씨가 위약금 내는 대신 향후 5년간 한국활동을 안하겠다는 말이 있는데 만약 박재범군이 본인이 감수하고 복귀를 하겠다고 결정을 한다면 jyp에서는 터치를 안하실겁니까?
정욱 : 뭣에대한 위약금인지 모르겠네요. 나머지멤버는 광고계약이 있어서요 아마 다른멤버였다면 광고 때문에 위약금을 내야하지만 박재범군은 광고나 회사에 대해 위약금을 물 게 없습니다
계약해지돼서 이제는 상관없습니다.
질문 : 사실 그 위약금이 7년 계약에 관한 것인데 지금 상황은 재범군이 7년 계약을 깬것이니 위약금을 물어야 되는게 아닌가요?
정욱 : 블라블라 그냥 아니라고 함
질문 : 계약해지시점이 정확히 언제인지, 또 계약해지 이후 박재범에 관해 갖는 권한과 기한, 또 수익분배는 언제까지 되는지, 또 이면 계약이 있나요?
정욱 : 어제 계약해지했고 이면계약은 없습니다. 전혀 없습니다.
정산은 3개월에 한번씩 하는데 작년 11 12월에 활동한게 1월달에 나와서 그거 받았습니다
---------------------
옥택연 개드립
택연 : 근데 그 상품은 재범이 형꺼니까 이제 파는건 재범이 형한테 허락받으셔야죠?
일동 : 아니 그렇게 판다는 게 아니라 $%$#
택연 : 지금 판다고 말씀하셨잖아요?
일동 : aom이 판다고!!
택연 : 그건 재범이 형한테 물어보시라고
-_-
이 판도 지워지면....대박이겟네 궁금한데?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