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노웨딩이 열풍이라고 하더니 제 주변에도 있을지 몰랐네요제 결혼식때 20만원 축의를 한 친구가 있는데요(결혼식에 오지는 않고 축하한다며 부조만 했어요)그런데 그 친구가 식 없는 결혼을 한대요직계가족만 모여서 밥먹고 언약식으로 대체한다는데 이럴 경우 축의금은 어떻게 전달 하나요? 안하나요?
당연히 해야죠 받은만큼이라도 하세요 형편좋으면 10더하시고.. 계좌를 친구한테 물어보거나. 만날수있으면 직접 현금전달을 하거나 아니면 카카오페이로라도.. 다아는방법일텐데 안줘도 된단말이 듣고싶어 올렸겠지만 그래도 혹시나 이 다아는방법조차도 진짜 모르시는걸까봐 답글 답니다..
베플ㅇㅇ|2026.06.04 17:46
안하나요 ㅇㅈㄹ하고있네
베플ㅇㅇ|2026.06.04 12:30
제 결혼식때 20만원 축의를 한 친구가 있는데요 (결혼식에 오지는 않고 축하한다며 부조만 했어요) = 받은대로 돌려 드리면 됩니다. 그 친구분도 님 식에 가지 않았기에 식사도 안했으니 식비 빼고 드릴순 없잖아요?
베플남자ㅇㅇ|2026.06.04 12:43
설마 액면그대로 축의금 전달 방법을 몰라서 묻는건가요? 계좌이체 하는거아녀요? 하객있는식을해도 친구가 내축의금봉투들고 가고 이런거 요즘드물자나요 카뱅으로 다하지 그친구도 식장에안오고 축의만했다면서 받은만큼 그대로 하면되죠